일본, 필리핀 MRT Line 3 등 인프라사업에 47조원 지원
상태바
일본, 필리핀 MRT Line 3 등 인프라사업에 47조원 지원
  • Arnold Quinoviva Balairos 기자
  • 승인 2018.06.29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RT Line 3 개선사업과 보홀(Bohol)공항건설, 일본정부의 집중지원

(마닐라=엔지니어링데일리) Arnold Q. Balairos 기자 = 일본정부가 47조3,397억원 ODA를 필리핀 인프라 사업에 지원한다. 이번 인프라 사업은 마닐라 시 Metro Rail Transit 3 Line 개선을 포함한 필리핀 전반의 사회기반시설 개발에 사용된다.

29일 필리핀정부에 따르면 지난 20일 도쿄에서 개최된 일본-필리핀 외무부장관 회의에서 일본 정부가 현재 지원된 ODA자금 외에 47조3,400억원 가량을 필리핀에 추가 지원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일본 외무부 장관 Taro Kono는 필리핀에 대한 추가지원 서면합의를 실시할 예정이라며, 추가자금은 MRT Line 3 개선사업(42조4,521억원)과 보홀(Bohol)공항건설과 환경사업(4조8,757억원)에 활용될 것이라고 전했다.

필리핀정부는 일본의 이번 지원으로 인프라사업 확충과 지역사회의 생활편의를 기대하고 있다. 특히 MRT 3 Line개선사업이 완료되면 2022년까지 지하철 운행이 최대 3배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했다. 또 보홀(Bohol)지역의 공항건설에 따라 지역활성화와 교통체증 해결을 기대했다.

한편, 같은날 열린 제 5회 Joint Committee on Infrastructure Development and Economic Cooperation에서 양 국은 마닐라지역 지하철사업 확충과 개선을 위해 향후 5년간 협업할 것을 논의했다. 또한 에너지사업, 일자리 창출, 치안개선 등 분야에도 협업을 맺은 상황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