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주협회-인신협, 건강한 인터넷 환경 조성 MOU체결
상태바
광고주협회-인신협, 건강한 인터넷 환경 조성 MOU체결
  • 최윤석 기자
  • 승인 2018.07.10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0일 한국광고주협회와 한국인터넷신문협회는 건강한 인터넷 환경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제공=한국인터넷신문협회)
(엔지니어링데일리)최윤석 기자= 10일 한국광고주협회는 한국인터넷신문협회(이하 인신협)와  '건강한 인터넷 환경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이용자 편익과 광고내용의 품질을 제고하는 등 인터넷신문광고의 건강한 생태계 조성 ▲미디어 환경의 변화에 부합하는 투명하고 정당한 권원에 의한 광고, 협찬 등 IT비즈니스 환경 조성 ▲언론의 신뢰와 인터넷신문산업의 공정한 시장질서를 저해하는 위법 부당한 행위의 근절방안 모색 및 이의 추진 ▲이용자 편익을 저해하는 광고나, 공정한 시장 질서를 교란하는 행위에 대한 신고 및 상호 핫라인(Hot-Line)인 운영 등 구체적이고 발전적인 협력 방안을 모색해 함께 추진키로 했다.

이근영 인신협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인터넷 환경과 인터넷신문의 특성에 부합하는 '(가칭)디지털ABC'제도 도입을 본격화함으로써 인터넷신문에 영향력과 신뢰 제고에 기여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뜻을 밝혔다.

이정치 광고주협회장은 "매체와 기업이 함께 발전하는 환경조성에 의미 있는 자리가 되었다"며 "기업 활동이 왕성해야 광고와 미디어도 함께 성장할 수 있다. 기업하기 좋고, 광고하기 좋은 환경을 만드는데 함께 노력하자"고 말했다.

한편, 인신협은 언론5단체 중 하나로, 종합, 전문, 지역 등의 분야를 대표하는 90여개 인터넷신문이 참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