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H-CONTECH 2기' 발대식 개최
상태바
현대건설, 'H-CONTECH 2기' 발대식 개최
  • 최윤석 기자
  • 승인 2018.07.19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H-CONTECH 2기 봉사단이 양재동에 위치한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갤러리에서 발대식을 가진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현대건설)
(엔지니어링데일리)최윤석 기자= 19일 현대건설은 양재동에 위치한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갤러리에서 국제개발협력단체 '코피온'과 함께 'H-CONTECH(에이치컨텍) 2기' 발대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H-CONTECH은 현대건설의 이니셜인 'H'와 건설(Construction), 기술(Technology)의 영어 앞글자를 딴 봉사단 이름으로 업계 최초 기술교류형 해외봉사단이다.

이번 2기 봉사단은 1기와 마찬가지로 10명의 현대건설 임직원과 35명의 대학생 봉사자 등 총 45명으로 구성되며 오는 8월 2일 출국해 12박 13일 동안 베트남 하노이와 하이퐁 지역에서 현지 아이들 및 대학생들을 위한 기술교류형 봉사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H-CONTECH은 ▲베트남 현지 초·중학교 아이들에게 재능기부를 행하는 '교육봉사' ▲벽화를 그려 미관을 개선하는 '환경개선봉사' ▲최신 K-POP과 한국의 전통문화 등을 널리 알리는 '문화공연 및 홍보부스 운영' ▲베트남 교통운송대학교(UTC)와 건설전문대학교(CUWC)에서 현대건설과 현대건설의 기술/공법에 대해 소개하는 '기술세미나' ▲현지 지역 사회를 고려한 '적정기술 아이디어 제안' 등 여러 가지 봉사활동을 현지에 전파할 계획이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대학생들과 현대건설 임직원들이 합심한 이번 봉사활동은 양국 간의 문화와 기술을 서로 교류하여 지역 사회 발전을 도모하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이라며 "지난해 인도네시아 사룰라 지역에서 활동한 데 이어 올해는 베트남 지역에서 기술교류형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하며, 단순한 일회적 이벤트성 봉사가 아닌 지역 사회에 지속 가능하게 기여할 수 있는 봉사활동을 앞으로도 꾸준히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