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지니어링 글로벌 인력 양성교육 8월 과정 모집
상태바
엔지니어링 글로벌 인력 양성교육 8월 과정 모집
  • 최윤석 기자
  • 승인 2018.07.25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지니어링데일리)최윤석 기자= 25일 한국엔지니어링협회는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엔지니어링 글로벌 전문인력 양성교육의 8월 교육과정의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달 진행되는 교육과정은 ▲엔지니어링 해외 수주활동 과정 ▲프로젝트 관리 과정 ▲PF 과정 ▲기술 관련 과정이다.

▲엔지니어링 해외 수주활동 과정
'제2회 글로벌 인프라 투자개발형(PPP)사업의 핵심과 사례'는 글로벌 PPP사업을 개괄적으로 다루고, 주요 투자국가 및 국가현황 사례를 통해 보다 높은 이해를 도모하는 과정이다. 강의는 군인공제회 추장식 전략투자담당과 건화 이완재 부사장, 삼일회계법인 신상우 회계사가 맡았으며, 8월 29일에서 30일 이틀간 진행된다.

'제2회 프로젝트 재무관리과정'은 해외사업 수행 시 고려해야 할 요소 및 해외사업타당성을 위한 기본개념 이해, 재무모델 구축을 통한 민감도분석, 시나리오분석 수행 등에 관한 과정이다. 삼일회계법인 김재운 회계사 등이 강의하며 29일~31일 진행된다.

▲프로젝트 관리 과정
'제2회 PMBOK 기반의 공정관리 심화과정'은 집체교육으로 강의 및 실습교육을 통한 PM기반의 Primavera P6를 활용한 공정관리 심화교육이다. 1~3일 3일간 PCCA 박성철 대표가 강의한다.

'제4회 국제프로젝트관리 종합과정'은 PM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과정으로 올포피엠 이두표 대표 강의로 4~5일 실시된다.

'제3회 프로젝트관리전문가 양성 과정Ⅰ, Ⅱ'는 프로젝트 통합관리, 품질관리 등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교육으로 리얼리티랩 용환성 대표가 각 20~22일, 23~24일 진행된다.

▲PF 과정
'제2회 프로젝트 파이낸싱 과정(심화)'은 해외 PF 사례를 설명하고, 실제 Funding이 된 IPP사업의 재무모델을 분석하고 실습하는 과정으로 9~10일 삼일회계법인 신상우 회계사가 강의한다.

'엔지니어링 해외프로젝트 파이낸싱 과정Ⅱ'은 PF 각론 및 국내·외 사례연구 등을 통해 실무에서 필요로 하는 PF의 실무지식 함양하는 과정으로 27~29일 한국중부발전 양영걸 부장의 강의로 진행된다.

▲기술 관련 과정
'상하수도 설계 엔지니어링 실무과정'은 상하수도 분야의 전문성을 확보하기 위한 기초과정으로 상하수도협회 심유섭 팀장, 한국종합기술 도중호 상무, 도화엔지니어링 이진우 상무가 23~24일 강의한다.
 
'산림사업 육림 실습과정'은 대상지를 선정하여 표준지 조사, 설계, 단가산출, 공사내역산출까지 설계의 전 과정 실습하며 20~22일 진행된다.

'산림사업 육림 이론과정'은 주요산림시책 및 지속가능한 산림자원관리 방법에 관한 과정으로 23~24일 실시된다.

산림 관련 교육은 충남 공주에 소재한 산림휴양마을에서 진행되며, 동서개발 신현수 대표, 한백산림 신기창 대표가 강의를 맡는다.

교육참가는 엔지니어링사이버아카데미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교육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온라인 홈페이지와 엔협 인재육성센터(02-3019-3365~9)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