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30억원대 공공하수처리시설 설계 발주
상태바
여주시, 30억원대 공공하수처리시설 설계 발주
  • 이명주 기자
  • 승인 2019.02.26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지니어링데일리) 이명주 기자 = 여주시가 4곳의 공공하수처리시설 증설에 나선다.

26일 여주시는 금사 및 점동, 가야 및 복대 공공하수처리시설 증설공사 기본 및 실시설계에 대한 입찰을 진행 중이라고 전했다.

금사 및 점동 공공하수처리시설 증설공사 기본 및 실시설계 사업은 각각 여주시 금사면 외평리, 점동면 부구리에 위치한 하수처리시설에 대해 처리용량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사업이 완료된 후에는 금사 하수처리시설은 기존 일일 700㎥ 규모의 처리시설이 1,000㎥, 점동면 하수처리시설은 기존로 일일 400㎥의 처리능력이 일일 1,200㎥으로 증가하게 된다.

현재 관련 사업에 대한 규모는 약 16억원 수준이 될 것으로 보고 있으며 이후 약 441, 487가구의 하수설비 능력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밖에 복대 및 가야 공공하수처리시설 증설공사 기본 및 실시설계 사업은 각각 여주시 강천면 가야리, 홍천면 복대리에 위치한 하수처리시설에 대해 처리용량을 증가시키는 것으로 사업이 완료된 후에는 강천 하수처리시설은 기존 일일 100㎥ 규모의 처리시설이 200㎥, 홍천면 하수처리시설은 기존로 일일 165㎥의 처리능력이 일일 250㎥으로 증가하게 된다.

현재 관련 사업에 대한 규모는 약 13억원 수준이 될 것으로 보고 있으며 이후 약 304, 365가구의 하수설비 능력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여주시는 오는 28일부터 3월 5일까지 전자 입찰을 진행해 각각 12개월씩 과업을 진행할 낙찰사를 가린다는 복안이다.

한편, 이번 사업은 지명입찰제로 시행되는 것으로 현재 건화-한맥기술-범한엔지니어링-경수컨설탄트, 제일엔지니어링-유신-경호엔지니어링-흥덕지형정보-화성에스센씨, 이산-동해종합기술-서울화인-고려기초연구소, 도화엔지니어링-한국종합기술-신명건설기술-선영종합엔지니어링-정호이앤씨, 선진엔지니어링-경화엔지니어링-화신엔지니어링-키이아트엔지니어링, 동명기술공단-서영엔지니어링-테크피아, 삼안-건양기술공사-강서엔지니어링-케이에스엔지니어링, 케이지엔지니어링-경동엔지니어링-경원엔지니어링-경진엔지니어링 등 총 8개 컨소시엄이 경쟁을 펼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