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호치민 Tan Son Nhat 공항 확장 결정
상태바
베트남, 호치민 Tan Son Nhat 공항 확장 결정
  • NGUYEN ANH DUONG 기자
  • 승인 2019.03.25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지니어링데일리) Nguyen Anh Duong 기자 = 베트남 교통부가 호치민 Tan Son Nhat 공항 확장을 진행한다.

25일 Le Dinh Tho 교통부 장관은 베트남 공항공사와의 회의에서 호치민 Tan Son Nhat 공항에 대한 투자를 결정했다고 전했다.

이번 결정은 Long Thanh 국제공항 개항 이후 기능을 축소하려했던 Tan Son Nhat 공항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이어짐에 따른 결과로 분석되고 있다.

특히, 베트남 남부지역 거점 공항으로 육성할 예정이었던 Long Thanh 국제공항이 투자 지연 등으로 2025년 확장이 어려운 상황에 놓임에 따라 Tan Son Nhat 공항의 수송객 분담률이 더욱 높아지고 있는 상태이다.

알려진바에 따르면 프랑스 엔지니어링사인 ADPI는 20만㎡ 규모로 제 3 터미널을 확장해 연간 2,000만명의 추가 수송객을 수용할 수 있는 공항으로 만들 것으로 권유한 상황이다.

Lai Xuan Thanh 공항공사 사장은 2025년까지 총 37억5,000만달러를 투자해 공항을 확장한다는 계획이며, 완공 후에는 시간당 57대의 항공기 이착륙이 가능한 동시에 연간 5,000만명의 수송객을 분담하는 남부지역 허브 공항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