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지니어링 글로벌 인력 양성교육 4월 과정 모집
상태바
엔지니어링 글로벌 인력 양성교육 4월 과정 모집
  • 최윤석 기자
  • 승인 2019.03.25 14: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지니어링데일리)최윤석 기자= 25일 한국엔지니어링협회는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엔지니어링 글로벌 전문인력 양성교육의 4월 교육과정의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달 진행되는 교육과정은 ▲엔지니어링 국제계약조건 과정 ▲엔지니어링 해외 수주활동 과정 ▲프로젝트 관리 과정 ▲PF 과정 ▲기술 관련 과정이다.

▲엔지니어링 국제계약조건 관련 과정
1차 설비 설계/시공 계약조건의 이해과정은 FIDIC Yellow Book을 중심으로 해외시장에서 활용도가 높은 설비 및 플랜트 관련 국제표준계약조건의 이해를 도모하는 과정이다. 강의는 강승훈 FIDIC인증강사가 맡아 오는 3~4일 양일간 실시된다.

계약 분쟁사례 실습연구는 말레이시아 표준 건축공사의 주요 분쟁 사례를 Case Study하는 과정으로, 대우건설 정원두 과장과 한권희 대리 강의로 13~14일 진행된다.

2차 국제건설공사 계약조건의 이해과정(입문)은 설계·시공 분리발주용 계약조건인 FIDIC Red Book 계약조건의 기초를 이해를 돕는 과정으로 강승훈 FIDIC인증강사가 11~12일 교육한다.

외주/구매 계약 Process의 이해는 Subcontract 및 Supply Agreement Process 이해, 외주/구매 계약에 반영해야 할 Prime Contract 조건 검토, 주요 이슈 관련 Case Study를 실시한다. 대우건설 정원두 과장이 20~21일 강의한다.

▲엔지니어링 해외 수주활동 관련 과정
1차 해외 프로포잘 작성 실무과정은 해외 발주를 위한 제안서 작성 기준 및 작성 실습·평가를 통한 해외 프로포잘 작성 역량강화과정으로 영문 제안서 작성을 실습하는 과정이다. 강사는 다산컨설턴트 김운형 부사장과 김석운 상무이며, 15~16일 진행된다.

▲프로젝트 관리 관련 과정
민첩성을 활용한 애자일 프로젝트관리는 애자일 프로젝트관리 방법의 원리와 수행 기법을 강의한다. 네오원 김정수 대표가 진행하며, 4~5일 실시된다.

2차 실습 기반의 프로젝트 관리 적용과정Ⅰ은 프로젝트의 이해관계자관리, 범위관리, 통합관리, 일정관리에 대해 강의하며, LDI컨설팅 차기호 대표가 22~24일 교육한다.

2차 실습 기반의 프로젝트 관리 적용과정 Ⅱ는 프로젝트의 원가관리, 리스크 관리 등을 이해하는 과정으로 LDI컨설팅 차기호 대표가 29~30일 진행한다.

Incoterms와 국제프로젝트 조달관리 과정은 국제상공회의소에서 제정한 무역거래조건(Incoterms)에 규정된 화물거래의 일시 및 장소, 소유권의 이전, 위험의 이전, 운송계약, 운임 지급, 보험계약, 통관절차, 관세지급 등에 대한 규정과 지식을 학습하는 과정이다. 한양대학교 김승철교수 강의로 25~26일 진행된다.

▲PF 관련 과정
프로젝트 재무관리과정은 해외사업 수행 시 고려해야 할 요소, 해외사업타당성을 위한 기본개념 이해 및 재무모델 구축을 통한 민감도분석, 시나리오분석을 강의한다. 삼일회계법인 김재운 회계사, 키움투자 추정수 과장, 법무법인 명진 변상엽 변호사, 하나금융투자 박준근 팀장의 강의로 25~26일 진행된다.

1차 국내외 프로젝트 파이낸싱 과정(심화)은 해외 PF사업사례와 실제 Funding이 된 해외 IPP사업의 재무모델을 분석하고 실습한다. 삼일회계법인 신상우 회계사가 25~26일 진행한다.

▲기술 관련 과정
산지복구 실무과정은 청양산림 박주열 대표가 산지복구 설계, 감리 법규, 산지복구 설계 도면 실무, 산지복구 설계 내역서 실무에 대해 8~9일 강의한다.

산림사업 실무과정은 사방표준품셈 실무, 사방사업설계 실무, 사방사업설계 도면 실무, 산림조사 및 산림경영계획서 실무 등을 강의하며, 에코엔지니어링 김호기 대표가 20~21일 진행한다.

산림 관련 교육은 충남 공주 교육장에서 진행된다.

교육참가는 엔지니어링사이버아카데미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일정 및 강사는 변경될 수 있다. 교육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엔협 인재육성센터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