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해외기술공사, ADB 차관 캄보디아 지방도 개선사업 수주
상태바
한국해외기술공사, ADB 차관 캄보디아 지방도 개선사업 수주
  • 정장희 기자
  • 승인 2019.03.27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지니어링데일리)정장희 기자= 한국해외기술공사(이하 KCI)는 지난 25일 ADB 차관사업으로 시행되는 340만달러 규모 캄보디아 지방도로 개선 3차사업(Rural Roads Improvement Project III)의 실시설계 및 감리 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캄보디아 동부 5개주 360km의 지방도로를 개량하는 사업으로, 낙후된 농촌지역의 균형 발전 및 생활 서비스 접근성 향상을 위한 목적으로 아시아개발은행(Asian Development Bank, ADB)에서 6,000만달러의 차관을 지원한다. KCI는 미국, 일본, 스위스 등의 글로벌 기업들과 치열한 경쟁을 통해 사업 수주에 성공했다.
 
KCI는 2003년 한국수출입은행 EDCF(경제협력기금) 차관사업인 캄보디아 3번국도 개선사업 설계 및 감리를 시작으로, 2004년 ADB 차관 캄보디아 국도 개선 사업 등 다수의 프로젝트를 수주한 바 있다. 특히 이번사업은 지난 2015년 EDCF 차관으로 시행된 지방도로 개선 2차사업의 성공적인 수행경험을 바탕으로, 이번 3차까지 성공적인 수주행진이 이어졌다.

KCI 관계자는 "수출입은행의 EDCF차관사업을 발판으로 세계은행, 아시아 개발은행 및 아프리카 개발은행 등에서 발주되는 도로개발 사업 분야의 입찰에 참여할 기회가 주어져 이와 같은 수주가 가능했다"면서, "해외사업 분야에 국내 업체들이 적극 진출할 수 있도록 도로/교통 분야에 보다 많은 원조자금이 개발도상국에 공여되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 발주처인 캄보디아 지방개발부 수콩 차관과 한국해외기술공사 박수동 사장이 계약서를 서명 후 교환하고 있다.(사진제공=한국해외기술공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