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 1.6억달러 알제리 유정개발 플랜트 수주
상태바
현대엔지니어링, 1.6억달러 알제리 유정개발 플랜트 수주
  • 엔지니어링데일리
  • 승인 2012.04.16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최근 알제리 현지에서 1억5천800만 달러 규모의 알제리 중부 BMS(비르 엘 므사나) 지역 유정개발사업의 설계, 자재구매, 공사 및 시운전 계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BMS 지역 유정 3곳에서 원유를 파이프 라인으로 집하해 하루 1만3천200 배럴의 원유를 생산하는 설비와 관련 유틸리티, 파이프 라인을 건설하는 사업이다.

원유 처리 과정에서 발생하는 가스는 가압한 뒤 물과 함께 유정에 다시 주입해 원유 생산량을 증가시키는데 사용된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적도 기니, 나이지리아, 마다카스카르, 튀니지 등 아프리카 시장에 진출해 플랜트와 SOC 분야 등 다양한 사업을 개발, 진행해온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ABB, JGC 등 국내외 유수의 기업들과의 경쟁 끝에 수주에 성공했다.

현대엔지니어링 측은 "유럽 엔지니어링 기업들이 독식했던 북아프리카 지역에서 알제리 정유공장, 튀니지 인산공장에 이어 이번 알제리 BMS 유정개발사업 수주를 통해 기술력과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현대엔지니어링은 지난해 투르크메니스탄에서 사상 최대 규모인 14억8천만 달러 규모의 탈황설비 플랜트를 수주한 데 이어, 올해는 6억9천200만 달러 규모의 우즈베키스탄 가스케미컬 플랜트와 2억3천800만 달러 규모의 칸딤 가스처리공장 프로젝트, 1억 달러 규모의 카자흐스탄 송변전소 사업을 수주하는 등 자원의 보고인 중앙아시아 시장도 적극 개척해가고 있다.
-기사작성일 2011년 9월 17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