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엔지니어링의 날 포상자 공적조서
상태바
2011년 엔지니어링의 날 포상자 공적조서
  • 엔지니어링데일리
  • 승인 2012.04.17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탑산업훈장 우상룡 GS건설 대표
금탑산업훈장을 수여받는 GS건설㈜ 우상룡 대표는 33년간 플랜트엔지니어링산업 발전에 기여했다. GS건설은 세계적으로 기술력을 인정받는 플랜트엔지니어링 회사로 성장시키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또한 해외시장 개척을 통해 다양한 프로젝트를 완벽히 수행해 한국 엔지니어링 산업의 위상 제고에 크게 기여했다.


은탑산업훈장 유재소 도화엔지니어링 회장
유재소 회장은 45년 동안 상·하수도 분야 기술자로 근무하면서 700건이 넘는 해당분야 설계에 주력했다. 또한 수도정비 기본계획, 광역상수도 설계, 정수장 설계 등 상·하수도 분야에서 탁월한 실적과 공적을 쌓아왔다. 회사의 경영진으로 참여한 80년대 이후 소속회사를 초고속으로 성장시켰다.


산업포장 김종완 옥토기술단 회장
41년간 확고부동한 국가관과 엔지니어링기술자의 사명감을 가지고 엔지니어링관련 업무를 수행하면서 지방중소 엔지니어링 산업의 질적 성장을 주도하는데 적극 기여했다. 또한 지역중소기업 육성, 지역과학 기술진흥, 지역주민 고용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로 자연스러운 지방 분권기능을 통해 순리적으로 국가 균형발전에 기여했다.
 

산업포장 홍종문 한국방진방음 대표이사
홍종문 대표는 한국방진방음 설립이후 23년간 소음, 진동분야에서만 회사를 운영하면서 실내외의 쾌적하고 정온한 환경이 될 수 있도록 많은 설계와 시공을 했다. 명지대교 및 KTX고속전철 건설에 따른 주변 환경 소음진동 용역을 통해 쾌적한 환경을 만들기 위한 방음 대책 등 과거 선진국으로부터 기술과 하드웨어를 수입해야 하는 것을 국산화함으로써 부족한 사회간접 자본시설의 완층에 선구적인 역할을 했다.

 

대통령표창 동일기술공사 최장환 부사장
최장환 부사장은 대전~진주간 고속도로 건설공사를 시작으로 고속도로, 국도 및 철도관련 구조물 설계 51건을 성공적으로 수행해 국민 생활환경 개선과 지역 간 균형발전, 물류비 절감의 기간산업발전에 공헌했다. 1986년 미국 EXXON사에서 발주한 석유 시추 구조물(360M 해상 철골 JACKET과 상부구조물)을 순수 국산화 설계함으로써 해외 경쟁력의 초석을 다지는 계기가 됐다.

 

대통령표창 김종회 현대엔지니어링 상무보
김종회 상무보는 해외사업의 사업개발, 영업, 견적, 입찰, 계약 등을 담당하는 영업부서 중역으로 신흥 해외시장인 알제리, 태국등에서 사업을 수주해 플랜트 및 국산기자재 수출의 교두보를 마련했다. 사업 수행시 국내 기자재 제작 업체를 발굴해 해당국가의 국영기업 및 유수의 대기업 등 발주처에 소개함으로써 해당국가에 국산 기자재 수출 기회를 확대하여 국가 산업 발전 및 플랜트 수출에 기했다.

대통령표창 동양검사기술 한기수 대표이사
한기수 대표는 35년간 국내 및 해외의 각종 비파괴 검사 분야 엔지니어링 활동에 참여해 방사선흡수마스크를 특허출원했다. 또한 LNG 저장탱크를 비파괴검사에 적용함으로써 LNG 저장탱크의 안정성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키는데 기여했다. 표준품셈 제정에 참여해 사업대가 적정 산정을 위한 기준을 제공하고 활발한 저술활동 등으로 기술개발 및 보급을 위해 비파괴검사 분야의 기술력 향상에 기여했다.

대통령표창 이벽규 새터기술 대표이사
이벽규 대표는 34년간 엔지니어링업계에서 근무하면서 축적한 지식과 경험을 바탕으로 엔지니어링 산업발전에 공헌했다. 중국 산토부 LPG지하 비축기지 설계, 감리, 책임기술자로서 참여해 성공적으로 수행함.
 

국무총리표창 주관정 유신 부사장
주관정 부사장은 베트남 1억불 규모 EDCF 차관 교량사업의 설계 및 공사감리를 수주함으로써 국내 교량 설계 및 감리기술을 베트남에 전수할 수 있는 기반 조성에 공헌했다. 이와 함께 국내 엔지니어링 업체 중 해외장대교량 사업의 설계 및 감리사업을 최초로 수주(ADB 발주 - 베트남 Cao Lanh Bridge Project)했다.


국무총리표창 박성규 한국종합기술 전무
박성규 전무는 1973년 건설시공사에 입사, 필리핀, 사우디아라비아 등 해외현장에서 근무했다. 2005년 엔지니어링사에 입사해 해외사업을 담당하며 앙골라, 베트남, 알제리 등 20여개 국가에서 사업타당성 및 설계 감리업무를 추진했다. FIDIC 총회 등 정부 또는 유관협회 주관, 각종 해외행사에 참여해 대한민국 건설엔지니어링의 해외홍보 및 시장개척을 위해 노력했다.


국무총리표창 이부원 서영엔지니어링 전무
이부원 전무는 이천시교통기본계획과 용인시 환경기본계획 등에 대한 수립을 주도했고 GTX 연계교통구축계획 수립 및 용산 신교통 타당성조사 등에서도 탁월한 역할을 수행했다. 아산시 교통정비기본계획 추진에 있어서 저탄소 녹색성장을 지향하는 교통정책 검토가 필요함에 따라 녹색교통 육성공급 및 대중교통의 활성화와 연계해 교통 수요관리를 병행함으로써 도시교통의 최적화에 기여했다.

국무총리표창 강병준 경동기술공사 본부장
강병준 본부장은 120여건의 SOC사업을 완수해 고객만족도에 기여하고 특허 및 신기술개발 추진으로 기술력향상에 기여했다. 특히 진접∼내촌 도로건설공사(2공구) 실시설계, 춘천∼양양간 고속도로 건설공사 실시설계(제8공구), 인천경제자유구역 영종하늘도시 개발사업 조사설계용역(1단계)에 지반분야 설계담당자로 참여해 철저한 분석과 현장조사를 통해 자연친화적이고 경제적이며 효율적인 시공을 위한 최적의 지반설계를 실시해 국가기간산업의 발전에 이바지함.
-기사작성일 2011년 10월 17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