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철도공단發, 300억원대 공사감리 발주 중
상태바
국가철도공단發, 300억원대 공사감리 발주 중
  • 이명주 기자
  • 승인 2021.06.30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지니어링데일리) 이명주 기자 = 국가철도공단이 4건의 건설사업관리를 내놓았다.

30일 국가철도공단은 월곶-판교 복선전철 제1공구, 6공구 및 장항선 개량 2단계 1, 2공구 노반신설 건설공사 감독 권한대행에 대한 입찰을 진행 중이라고 전했다.

월곶-판교 복선전철 제1공구 건설공사 감독권한대행 등 건설사업관리 사업은 경기도 시흥시 월곶동과 인천광역시 연수구 연수동을 잇는 1공구에 대한 것으로 약 61억원의 사업비가 소요될 것으로 추산되고 있다.

이와 함께 진행되는 6공구 건설사업관리 사업의 경우 경기도 안양시 안양동과 비산동을 잇는 구간에 대해 진행되는 것으로 관리사업에 대한 비용은 89억원 수준이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밖에 장항선 개량 2단계 사업에서도 건설사업관리에 대한 입찰이 진행된다.

약 92억원의 사업비가 소요될 것으로 추산되는 장항선 개량2단계 제1공구 노반신설 기타공사 감독 권한대행 등 건설사업관리 사업은 홍성군 홍성읍 학계리와 홍성군 광천읍 옹암리를 잇는 구간 공사에 대해 진행될 예정이다.

홍성군 광천읍 옹암리와 보령시 주포면 봉당리를 잇는 2단계 사업의 경우 약 74억원의 사업비가 책정되어 입찰이 진행된다.

국가철도공단은 4개 사업에 대해 오는 8월 11일까지 참가자격등록을 마감 후 27일 가격개찰을 끝으로 각각 62개월과 66개월간 과업을 수행할 낙찰사를 가린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