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철도공단, 인니 자카르타 4단계 수주 목표 MOU 체결
상태바
국가철도공단, 인니 자카르타 4단계 수주 목표 MOU 체결
  • 이명주 기자
  • 승인 2022.06.02 09:3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지니어링데일리) 이명주 기자 = 2일 국가철도공단은 지난 31일 자카르타 도시철도공사와 자카르타 도시철도(MRT) 4단계 개발 협력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가 체결된 자카르타 도시철도 사업은 Fatmawati에서 Taman Mini까지 총 연장 12㎞ 구간에 정거장 10개소 및 차량기지 1개소 등을 건설하는 총 사업비가 약 1조5,000억원 수준의 사업이다..

국가철도공단은 한국해외인프라도개발지원공사와 삼성물산 건설부문 등이 공동 컨소시엄을 구성해 MOU를 발판으로 4단계 사업의 계획과 건설, 운영, 자금조달, 대중교통 지향형 도시개발 등에 상호 협력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김한영 이사장은 "최근 인도네시아를 비롯한 동남아 국가에서 민관합작투자방식 철도사업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며 "MOU를 통해 인프라 기획 단계부터 발주처와 협력을 강화해 나간다면 자카르타 도시철도를 비롯한 현지 민관투자방식의 사업 수주 기회가 늘어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차병열 2022-07-31 07:40:49
자카르타 4단계 2조원에 대한 민자 사업성도 없고, 인니에 투자리스크완화 민자옵션도 없고, 차관도 조금밖에 못주고, 인니는 줘도 안받고, ........MOU만 체결하고 타당성조사만 지원하고, 방문행사 보도용으로 활용하다 끝나겠구만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