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회재·하영제 의원, 여수-남해 해저터널 조속 건설 간담회 개최
상태바
김회재·하영제 의원, 여수-남해 해저터널 조속 건설 간담회 개최
  • 김성열 기자
  • 승인 2022.09.14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지니어링데일리)김성열 기자=여수-남해 해저터널 조속 건설 추진을 위한 간담회가 14일 개최됐다.

이날 김회재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국회의사당에서 여수-남해 해저터널 조속 건설 추진을 위한 간담회를 하영제 의원과 공동주최로 진행했다. 여수-남해 해저터널은 사업이 완료되면 1시간 20분이 소요되던 여수~남해 이동시간이 10분 남짓으로 줄어들게 돼, 지역 주민들의 기대를 받고 있다.

간담회에는 어명소 국토교통부 2차관과 함께 ▲양희관 국토부 도로건설과장 ▲이상훈 전라남도 건설교통국장 ▲백진술 경상남도 도로과장 ▲김용주 익산지방국토관리청 도로관리국장 ▲이윤우 부산지방국토관리청 도로관리국장 등이 참석했다. 이들은 여수-남해 해저터널 조속 건설 추진에 힘을 모으겠다고 한목소리를 냈다.

김 의원은 “영·호남 상생을 상징하는 여수-남해 해저터널의 조속 건설 추진을 위해 사업비가 증액돼야 한다”고 말했다. 하 의원은 “해당 사업이 다시 유찰되는 일이 없도록 국토부에서 각별히 신경 써주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이에 어명소 2차관은 “여수-남해 해저터널 사업이 지역의 숙원이니만큼 내년에는 반드시 착공되도록 해서 지역주민들의 열망에 어긋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챙기겠다”고 답했다.

한편 김 의원은 어명소 2차관에게 전라선 SRT 투입 조속 추진과 전라선 고속화 사업, 여수 화태-백야 연도교 건설, 여수 고속도로 건설 등 여수 현안 사업의 협조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