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트라, ‘아시아 물개발프로젝트 플라자’ 개최
상태바
코트라, ‘아시아 물개발프로젝트 플라자’ 개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3.11.11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 Asia Water Development Project Plaza 개최
태국, 베트남 등 4개국 물관련 13개 발주처 인사 참석

상하수도 프로젝트 등 아시아 물산업이 주요국 산업규모 확대와 MDB 자금지원 증가로 새로운 성장 전기를 맞이하고 있다.

5일 코트라에 따르면 오는 13일 서울 임페리얼 팰리스 호텔 태국, 베트남, 방글라데시, 인도 등 4개국 물 관련 13개 발주처 인사 및 물 기업 2개사가 참여하는 ‘Asia Water Development Project Plaza’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특히, 최근 수자원공사 컨소시엄이 대규모 물사업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바 있는 태국 왕립관개청(RID) 발주처 인사가 직접 참가할 예정이어서 업체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산 기자재 구매수요 물 기업들도 참여하고, 각국별 프로젝트 소개와 국내업체들과의 1:1 상담회도 병행될 예정이다.

이번 플라자에 대해 코트라 관계자는 “국내 업체들의 참여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현지 정부재정, MDB지원 등의 재원이 있는 프로젝트 발주처 위주로 초청했다”며 업체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했다.

한편, 오전 설명회와 우후 상담회로 구성된 이번 행사에는 국내 물 관련 시공 및 엔지니어링사, 기자재공급업체 등이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하수처리, 상수공급시스템 및 정수플랜트, 상수원 댐건설 및 집수시설, 상.하수 관로공사, 하천제방 건설 및 준설, 원격 하천수위 자동관리시스템 등은 물론이고, 펌프, 밸프, 저장탱크 등 기자재업체 참가도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