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생’ 장그래-안영이, 무역홍보대사 위촉
상태바
‘미생’ 장그래-안영이, 무역홍보대사 위촉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4.12.11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외진출 엔지니어링업계, “계약, 클레임 등 드라마 소재에 큰 공감”
산업부, 무보․코트라․무협과 임시완-강소라 무역홍보대사 위촉

▲ 한국무역보험공사는 산업부, 코트라, 무역협회와 함께 11일(목) tvN 드라마 ‘미생’의 주인공 임시완, 강소라씨를 무역홍보대사로 위촉했다. - (왼쪽부터) 김춘식 한국무역협회 무역진흥본부장, 조영태 산업통상자원부 무역정책과장, 배우 임시완, 한국무역협회 김무한 전무이사, 배우 강소라, 한국무역보험공사 임양현 전략경영본부장, 코트라 신환섭 중소기업지원본부장

(엔지니어링데일리) 이준희 기자 = 드라마 ‘미생’의 주인공 장그래 역의 배우 임시완과 안영이 역의 강소라가 진짜 무역인이 됐다.

11일 한국무역보험공사에 따르면 서울 삼성동 트레이드타워에서 무역보험공사․코트라․무역협회 3개 기관이 산업통상자원부와 공동으로 ‘미생’의 주연배우인 임시완, 강소라를 무역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무역홍보대사로 임명된 임시완는 “극중 역할을 통해 무역인들의 땀과 노력을 실감하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고, 강소라는 “앞으로 무역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하여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무보 임양현 전략경영본부장은 “최근 무역의 중요성과 역할에 대해 전 국민의 관심이 높아질 수 있는 계기된 드라마 ‘미생’의 제작자문사로 공사가 참여하게 되어 큰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엔지니어링업계 관계자는 이들의 무역홍보대사 위촉에 대해 “중동, 중남미, 동남아 등 해외시장진출에 관심이 있는 만큼, 드라마 속에서 펼쳐지는 계약, 클레임 등 리스크매니지먼트 관련 에피소드에 큰 공감을 할 수 있었다”고 언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