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기술, 이공계 대학생 엔지니어링 체험캠프 운영
상태바
한전기술, 이공계 대학생 엔지니어링 체험캠프 운영
  • 이명주 기자
  • 승인 2015.01.12 1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지니어링데일리) 이명주 기자 = 12일 한국전력기술은 전력기술 분야 미래 엔지니어 육성 프로그램인 Power Engineering School 겨울 캠프를 열었다고 전했다.

Power Engineering School은 한전기술이 지난 2011년부터 전국 주요 대학 이공계 학생을 대상으로 매년 여름과 겨울 방학기간 중 실시하고 있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이번 겨울캠프는 지난 5일 개강하여 오는 14일까지 10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된다.

8회째를 맞이한 이번 겨울 캠프에는 경북대학교 등 전국 33개 대학의 이공계열 2, 3학년 대학생 65명이 각 학교의 추천을 통해 참가했다.

캠프는 원자력 및 화력발전 관련 12개 분야의 전문기술 강의를 필두로 한빛원자력발전소와 하동화력발전소 견학, 인문학 특강, 문화유적 답사 등으로 이루어졌다.

또한, 20년 이상 현업에 종사해 온 한전기술 인재개발교육원 교수 및 강사진이 투입되어 참가생들과 함께 강의실과 발전소를 오가며 수준 높은 이론교육과 함께 현장 체험도 병행했다.

캠프에 참가한 오병호 강원대학교 전자공학과 학생은 "Power Engineering School에 참가하여 발전소 엔지니어링에 대한 매력을 하루하루 새롭게 느끼고 있다"며 "지금의 열정과 노력을 간직하여 향후 훌륭한 엔지니어로 성장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한전기술은 참가생 중 수료성적이 우수한 10명을 선정해 장학금을 수여할 예정이며, 향후 PES가 전력기술분야 엔지니어의 요람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교육 프로그램의 내실을 더욱 다져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