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은, ‘제4회 EDCF 국제개발 경시대회’ 개최
상태바
수은, ‘제4회 EDCF 국제개발 경시대회’ 개최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5.11.26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DI 국제정책대학원 최우수상 수상··· 한국형 개발금융모델
‘복합금융 시스템을 활용한 지속가능 개발모델’ 제안

▲ '제4회 EDCF 국제개발 경시대회' 최우수상 KDI 국제정책대학원 '청일점팀' - (좌측부터) 서효상, 김홍기 한남대학교 교수(심사위원장), 전영미, 임아현, 정우진씨

(엔지니어링데일리) 이준희 기자 = ‘복합금융 시스템을 활용한 지속가능 개발모델’을 주제로 한국형 개발금융모델을 제안한 KDI 국제정책대학원 팀이 제4회 EDCF 국제개발 경시대회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25일 한국수출입은행에 따르면 지난 20일 수은 본점에서 기획재정부와 공동으로 ‘제4회 EDCF 국제개발 경시대회 및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에는 ‘시장재원과 금융수단을 활용한 ODA 확대모델’을 비롯한 자유 주제로 20개팀이 지원했고, 1․2차 예선심사를 통과한 최종 6개팀의 결선발표가 진행됐다.

김홍기 한남대학교 교수를 심사위원장으로 분야별 심사위원단은 참가자 발표와 질의응답을 통해 최우수상 1편, 우수상 2편, 장려상 3편 등 총 6편을 입상작으로 채택했다.

최우수상은 ‘복합금융 시스템을 활용한 지속가능 개발모델’을 주제로 한 청일점팀 KDI 국제정책대학원 서효상 외 3명이 차지했다.

이 팀은 ‘개발효과성 제고와 지속가능개발목표 달성을 위한 한국형 개발금융 모델’을 제안해 심사위원들의 호평을 받았다.

입상팀에게는 장학금으로 최우수상 500만원, 우수상 300만원, 장려상 100만원 등 총 1400만원이 수여됐고, 최우수상을 받은 청일정팀은 EDCF 해외 개발현장 체험 기회도 주어졌다.
 
나기환 수은 경협총괄부장은 “국제개발경시대회는 2009년 11월 25일 한국이 OECD DAC에 가입한 것을 기념하기 위해 2012년부터 개최해왔다”면서, “청년들과 ODA정책이 나아가야 할 비전과 다양한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뜻 깊은 기회의 장으로 안착됐다”고 말했다.

한편, 수은과 기획재정부는 ODA에 대한 젊은 층의 인식 제고와 국제개발 전문가 양성을 위해 매년 정기적으로 국제개발경시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