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주 미룬 3기 신도시 전략환경설명회, 처음부터 '불발'
상태바
2주 미룬 3기 신도시 전략환경설명회, 처음부터 '불발'
  • 이명주 기자
  • 승인 2019.05.14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지니어링데일리) 이명주 기자 = 국토부가 추진 중인 3기 신도시 정책에 대해 주민들의 반발이 이어지고 있다.

14일 LH는 인천시 계양구청에서 인천계양 테크노밸리 공공주택지구 전략환경영향평가서초안 설명회를 진행했으나 주민들의 반발로 이루어지지 못했다.

3기 신도시 전략환경영향평가 설명회는 지난 4월경 진행될 예정이었으나 주민들과의 합의가 이루어지지 못하면서 미루어졌다.

하지만 이번 설명회 역시 지역 주민들의 반발이 이어지고 있어 진행조차 되지 못했다.

문제는 국토부의 정책 추진 의지와는 달리 3기 신도시 건설계획이 지역주민들의 반발이 심화되고 있어 계획에 비해 지연될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는 점이다.

실제 오늘 설명회가 파행된 인천계양지역은 물론 남양주, 하남 관련 주민들이 연합해 건설계획 백지화를 위한 움직임을 보일 것으로 예상되고 있기 때문이다.

당현주 인천계양지역 대책주민회 위원장은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3기 신도시 정책은 추진 당시부터 주민들이 배제되는 등 절차에서부터 문제가 있다"며 "인천 계양 지역 주민들 뿐만이 아니라 남양주, 하남지역 주민대책위원회와 연합해 건설 정책 백지화를 위해 움직일 것이다"고 전했다.

다른 관계자는 "일부에서는 설명회가 몇차례 지연될 경우 환경영향평가법상 자동으로 진행될 수 있다는 의견이 있다"며 "그러나 초안서 작성 단계부터 절차를 지키지 않았기 때문에 정당하게 설명회가 진행됐다고 볼 수도 없다"고 주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