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 동아시아철도 공동체 국제포럼 설립 추진
상태바
정부, 동아시아철도 공동체 국제포럼 설립 추진
  • 이명주 기자
  • 승인 2020.04.29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지니어링데일리) 이명주 기자 = 29일 국토교통부는 한국철도공사, 한국철도시설공단,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및 한국교통연구원이 EARC 국제포럼 설립을 추진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EARC 국제포럼은 동아시아철도공동체 구상을 실현하기 위하여 공동체 설립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실행 가능한 효과적 실천과제를 도출하기 위한 것으로 중국, 몽골, 러시아, 미국, 일본 등 공동체 관련국 정부 철도당국 관계자 또는 美국제전략연구소(Center for Strategic and International Studies, CSIS) 등 저명 연구기관 참여를 유도할 예정이다.

정부는 참여대상 섭외 등 준비절차를 거쳐 국제포럼을 발족하고 오는 하반기에 국제행사를 개최하는 일정으로 추진하되, 국내 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인 코로나 19 상황을 충분히 고려하여 일정을 협의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국토부 황성규 국장은 "EARC 구상 실현의 성패는 설립 필요성에 대한 관계국 간 공감대 형성에 있다"며 "EARC 국제포럼이 공감대 형성의 밑거름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며, 협약 참여기관들과 긴밀히 협력하여 국제포럼을 계획대로 발족시키는 등 EARC 구상의 조속한 실현을 위하여 차질 없이 계획을 이행해 나갈 것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