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발전, CEO 주관 발전산업 이해관계자 대토론회 개최
상태바
남부발전, CEO 주관 발전산업 이해관계자 대토론회 개최
  • 최윤석 기자
  • 승인 2021.05.26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지니어링데일리)최윤석 기자= 한국남부발전은 지난 25일 부산 본사 비전룸에서 CEO 주관으로 정비․건설 및 기자재 등 에너지 기업과 ‘KOSPO CEO 이해관계자 대토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4월 취임한 이승우 사장의 제안으로 마련된 이번 대토론회는 에너지전환, 코로나19에 따른 이해관계자들의 현안 등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발전생태계가 함께 성장하기 위한 길을 모색하고자 만들어진 자리다.

한전KPS 등 에너지 공공기관과 우수 중소협력사, 남부발전 수출지원법인 KPGE(Korea Power Generation Equipment Inc.)가 참여한 대토론회는 청렴·안전·인권 경영 공동 실천결의, 우수협력사 감사패 증정 및 중소기업 장기 재직 모범직원 포상, 이해관계자 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남부발전과 협력기업들은 청렴하고 안전한 근로환경 조성과 사람을 우선 생각하는 청렴안전경영 및 인권경영의 실천에 뜻을 모으고, 상생발전을 위한 파트너로서 소통과 협력으로 국가 경제성장에 기여하자고 결의했다.

수여식 후에는 CEO의 경영철학을 공유하고, 이해관계자 협력방안, 중소 협력사의 애로사항을 토의하는 자리가 이어졌다. 이 자리에서 이승우 사장과 에너지기업 대표들은 기업활동 관련 각종 현안과 향후 동반성장 방향에 대해 논의하였으며, 코로나19, 에너지전환, 안전 등 산업의 현안을 극복하기 위한 협력방안, 중소기업의 니즈를 적극 수렴한 지원사업을 내부계획에 반영해 추진할 것을 약속했다.

이승우 사장은 “다양한 발전산업 이해관계자의 고충을 소홀히 듣지 않고 향후 회사 경영전략 등 주요정책에 반영 및 동반성장 프로그램에 최대한 반영하겠다”며, “중소기업 등 에너지 기업의 경쟁력 강화와 포용적 경제성장을 견인하는 역할의 수행은 물론, 모두가 운명공동체로서 협력하여 전력산업 전체가 포용 성장할 수 있는 길을 모색하겠다”고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