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지니어링 글로벌 인력 양성교육 3월과정 모집
상태바
엔지니어링 글로벌 인력 양성교육 3월과정 모집
  • 최윤석 기자
  • 승인 2022.02.14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지니어링데일리)최윤석 기자= 14일 한국엔지니어링협회는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엔지니어링 글로벌 전문인력 양성교육 3월 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3월 진행되는 교육과정은 ▲국제계약조건 관련 과정 ▲해외수주활동 과정 ▲사업 예산 관리 전문가(QS) 과정 ▲프로젝트 관리 관련 과정 ▲PF 관련 과정 ▲기타 기술 과정 등이다.

▲국제계약조건 관련 과정
-FIDIC White Book(PM/CM) 계약조건의 이해과정은 FIDIC White Book 중심의 표준기술용역 계약조건에 대한 해설, 엔지니어링 계약의 글로벌 스탠다드로 통용되고 있는 FIDIC 계약서의 이해와 작성실무를 학습한다. 교육은 3월 14~15일 간 강승훈 FIDIC인증강사가 강의한다.

-태양광/풍력 발전 EPC Contract의 이해과정은 신재생 에너지의 개념, 재생에너지(풍력, 태양광)의 개발 단계와 사업특성, EPC 계약서의 특징, 입찰 및 수주 시 고려 사항 등을 강의한다. 퍼시피코에너지코리아 박범길 강사의 강의로 24~25일 진행된다.

-Construction & Legal system은 계약법 상세과정, 계약 구성, Terms of Contract, Performance, Remedies of unexcused에 대해 학습하며, 법무법인 산하 문종국변호사가 30~31일 강의한다.

▲해외수주활동 관련 과정
-해외건설 Project Process 이해(입찰,계약체결,수행,Claim)는 해외건설 Project Process 학습, 계약 수행 단계의 Process 이해 및 Case Study를 한다. 대우건설 정원두 강사가 16~17일 강의한다.

▲사업 예산 관리 전문가(QS) 과정
Contract Negotiation and Commercial Management (QS)과정은 Contract Negotiation의 이해, Commercial Management 일반과 Payment, LD와 보증 및 보험에 대한 과정이다. 28~29일 SK에코플랜트 이종호 강사의 강의로 진행된다.

▲프로젝트 관리 관련 과정
-PM기반의 공정관리 실무과정은 공정관리 Tool 활용, 프로젝트 관리 by PMBOK, Develop Schedule by P6 With Resource 학습을 위한 과정이다. PCAA 박성철 대표의 강의로 7~8일 실시된다.

-PM기반의 공정관리 전문가과정은 프로젝트 일정관리와 프로세스, 공정관리 프로그램을 활용한 일정 관리 기법을 학습하는 과정이며, 박성철 대표가 28~29일 강의한다.

-EOT를 위한 Schedule Delay Analysis 과정은 Schedule Analysis에 관한 이론과 분석실습을 한다. 3~4일 박성철 대표가 강의한다.

-민첩성을 활용한 애자일 프로젝트관리는 애자일 프로젝트관리 방법의 원리와 수행 기법을 학습하는 과정으로 올포피엠 이두표 대표가 강의를 맡았다. 교육은 10~11일 진행된다.

-프로젝트 전략기획 및 타당성 분석 실무과정은 프로젝트 전략기획 및 타당성 분석, 사례연구 기반의 프로젝트 공정관리를 학습한다. 30~31일 이두표 대표가 강의한다.

-사업관리 실무과정은 프로젝트 착수 및 타당성 분석, 요구사항 수집 및 WBS작성, 원가산정 및 원가통제, 리스크 식별, 정성적 분석 및 PM리더십에 대한 과정으로 24~25일 이두표 대표가 강의한다.

-시스템 사고를 활용한 프로젝트 문제해결 과정은 프로젝트 불확실성 문제해결, 시스템사고 정의, 프로젝트 통합관리, 레버리지 포인트 Case Study를 하는 과정이며, 22~23일 LDI컨설팅 차기호 대표가 강의한다.

-고객의 핵심 요구사항 파악하기 과정은 이해관계자 분류 및 의사소통 기법 추출 학습, 요구사항 수집 및 분석과 우선순위화 하는 다양한 기법, 변경요청 관리 및 형상관리에 대한 과정이다. 차기호 대표의 강의로 10~11일 실시된다.

▲PF 관련 과정
-프로젝트 재무관리과정은 민간투자사업의 분석 기초와 재무론적 배경, 자금조달/재조달제도, 법률적 쟁점, 투자구조 등을 분석한다. 삼일회계법인 김재운 상무 등 4명의 강사가 3~4일 강의한다.

▲기타 기술 과정
-BIM을 활용한 건축 설계 실무과정(Revit Architecture)은 3D 모델을 기반으로 물량, 공정, 설계, 시공, 유지관리에 이르기까지 생성된 정보를 통합 관리하는 설계 기법을 학습한다. 에이프러스씨엠건축사사무소 유주형 부장의 강의로 22~23일 실시된다.

한편, 교육참가는 엔지니어링사이버아카데미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일정 및 강사는 변경될 수 있다. 교육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엔협 인재육성센터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