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건설협회, 제5차 인도네시아 수도이전사업 간담회 개최
상태바
해외건설협회, 제5차 인도네시아 수도이전사업 간담회 개최
  • 김성열 기자
  • 승인 2022.06.20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지니어링데일리)김성열 기자=해외건설협회와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20일 해외건설협회 교육센터에서 제5차 인도네시아 수도이전사업 민간기업 간담회를 공동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주요 건설‧엔지니어링사와 공기업 등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해 인도네시아 수도 이전사업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였다. 간담회는 행복청의 인도네시아 신수도 개발 마스터플랜과 정부핵심구역 단계별 개발계획, 사업 추진 관련 법령제정, 발주 일정 등 현지 정부의 최근 동향 순으로 진행됐다. 

이어 양국 정부 간 협력 사업으로 추진 중인 경제혁신 파트너쉽 프로그램(EIPP)과 K-City 네트워크 추진현황에 대해 소개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간담회에 참석한 기업들은 인프라 프로젝트 관련 발주 일정에 대해 많은 관심을 표했으며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사업 추진 일정과 정부 지원 내용을 구체적으로 파악했다. 참여기관과 기업 간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시간도 가졌다.

한편 인도네시아 수도이전 사업은 약 40조원 규모로 오는 2045년까지 총 5단계로 나눠 추진될 예정이다. 현지 정부는 올해 2월 신수도 법안을 공포했으며 3월 신수도청 출범, 4월 후속 대통령령을 제정하는 등 사업 추진을 가속화해나가고 있다. 

협회는 앞으로도 행복청과 관련 행사를 정기적으로 개최하고 정보 공유를 활성화해 우리 기업의 신수도 사업 진출을 지원해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