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엔, 어린이 기자단과 생생한 환경 소식
상태바
삼엔, 어린이 기자단과 생생한 환경 소식
  • 이명주 기자
  • 승인 2014.02.24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엔지니어링 꿈나무푸른교실, 제 7기 꿈푸 환경 기자단 발대식

(엔지니어링데일리) 이명주 기자 = 삼성엔지니어링이 어린이 환경기자단을 위촉하며 어린이 환경 교육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24일 삼성엔지니어링은 온라인 환경교육 프로그램인 꿈나무푸른교실이 지난 22일 상일동 삼성엔지니어링 본사에서 7기 꿈푸 환경 기자단 발대식을 가졌다고 전했다.

이날 발대식은 어린이와 학부모, 그리고 삼성엔지니어링 관계자 등 총 8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초중고생 60명이 환경 기자로 위촉되는 동시에 기자증과 명함이 지급됐다.

어린이 기자들은 앞으로 6개월간 환경 오염과 보호에 대한 기사를 취재해 꿈나무푸른교실 웹사이트(www.e-gen.co.kr)에 게재하게 되며, 캠페인 등 다양한 행사에도 참가하게 된다.

2010년부터 시작된 꿈푸 환경 기자단은 꿈나무푸른교실 회원 중 활동 점수 등 일정 기준을 충족하는 회원을 대상으로 선발하는데, 매 기수 40명의 기자를 선발하다가 지난 6기부터는 그 규모를 늘려 60명을 선발해오고 있다.

7기 기자로서의 공식 활동은 도윤선 학생(공덕초등학교 6년)이 첫 테이프를 끊었다. 도윤선 학생은 이 날 발대식에 환경 연사로 나선 장미정 환경교육센터 소장을 인터뷰했다. 이 날 인터뷰는 환경 보호를 위해 할 수 있는 구체적인 실천 사례를 위주로 진행됐다.
 
인터뷰를 끝낸 도윤선 학생은 "환경 전문 기자가 되는 것이 꿈인데 이렇게 꿈푸 환경 기자단에 선발돼 기쁘다"며 "기자단 활동을 통해 전문 지식을 익히고 주위 친구들에게도 환경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삼성엔지니어링은 22만 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는 꿈나무푸른교실 외에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어린이 환경 교육에 힘쓰고 있다. 특히, UNEP과 공동으로 운영하고 있는 '툰자-에코제너레이션(tunza.eco-generation.org)'은 이달 초 홍보대사 선발 시 27개국의 어린이들이 지원하며 그 인기를 방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