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원셀론텍, PLANT 기술연구소 'Start'
상태바
세원셀론텍, PLANT 기술연구소 'Start'
  • 이명주 기자
  • 승인 2014.05.09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부설연구소 정식 인가

(엔지니어링데일리) 이명주 기자 = 9일 세원셀론텍은 PLANT기술연구소가 미래창조과학부 산하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로부터 기업부설연구소로 정식 인가를 받았다고 전했다.

창원BC의 용접기술센터 내 위치한 PLANT기술연구소는 플랜트기기 사업부문의 하이엔드(High-End) 기술 확보와 품질 최적화 및 공정 합리화 기반구축에 매진하고 있다. 그 결과 고도화설비(FCC Reactor, CCR Reactor)와 같이 엄격한 기술사양 및 품질규격을 요하여 소수 글로벌 업체들이 독점하고 있는 특수 고부가가치 기기에 대한 시장지배력을 넓혀가는 등 기술혁신을 이뤄낸다는 목표이다.

세원셀론텍 창원BC 안병태 상무는 "플랜트기기 산업분야의 글로벌 리더로서 입지를 확고히 굳혀 나가기 위한 중장기 발전전략이 PLANT기술연구소를 주축으로 성공리에 추진되고 있다"며 "특히 기술 라이선스를 보유한 글로벌 기업의 다양한 협력제의에 대응하여 후발업체와 기술격차를 확대하고,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하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전했다.

한편, 세원셀론텍 PLANT기술연구소는 올해 주요 연구과제로 해양플랜트 신제품 제작기술 개발을 비롯하여 Cr-Mo-V강(크롬-몰리브덴-바나듐강, 특수합금강) 용접성 평가 및 고장력강(High Tensile Steel, 인장강도가 강한 강) 용접기술 개발 등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