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협 서울시회, '인프라 투자정책 방향 세미나' 개최
상태바
건협 서울시회, '인프라 투자정책 방향 세미나' 개최
  • 정장희 기자
  • 승인 2014.05.12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지니어링데일리)정장희 기자 = 대한건설협회 서울특별시회와 한국건설산업연구원은 12일 건설회관에서 '서울시민의 안전과 도시경쟁력 제고를 위한 인프라 투자방향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세미나에서는 노후 인프라의 증가로 시민의 안전이 크게 위협받고 있어 서울의 도시경쟁력 향상을 위해 안정적인 인프라 투자가 필수적이라는 지적이 나왔다.

이날 주제발표에 나선 김영덕 한국건설산업연구원 연구위원은 "서울시의 주요 인프라 사업들은 만성적인 공기지연과 중기 투자계획의 일관성 없는 변경 등으로 인프라 공급 목표가 지연되고 시민들의 불편이 가중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복남 서울대학교 산학협력중점교수는 "서울은 현재 공공기관이전, 지역균형발전, 수도권개발 억제 등 마이너스 정책으로 인해 도시의 발전과 성장의 혼과 기를 동시에 잃어버린 무기력증에 빠졌다"고 지적하며, "살기 좋고 기업하기 가장 좋은 도시, 일하기 좋고 즐거운 도시, 가장 안전한 도시 등 서울의 가치 재창조를 위해서 5대 도시 혁신 모델 추진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한편 행사를 주최한 건협 서울특별시회 박종웅 회장은 "SOC 인프라 적정 투자는 시민의 생명과 안전, 복지 향상을 위한 최소한의 필수조건이며, 세월호 사건을 반면교사로 삼아 건설업계에서도 안전문제로 고귀한 생명이 희생되는 일이 없도록 기본과 원칙을 바로 세우기 위한 환골탈태의 노력을 해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