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기술, 원자력설계·기기제작 기술력 입증
상태바
한전기술, 원자력설계·기기제작 기술력 입증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5.04.29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원자력연차대회, 한국원자력기술상 단체상 수상

▲ 2015 한국원자력연차대회 시상식(2015.04.28 코엑스 인터컨티넨탈호텔) - 좌측에서 2번째 김태옥 상무, 좌측에서 3번째 이성면 부장

(엔지니어링데일리) 이준희 기자 = 한국전력기술에 따르면 28일 서울 코엑스 인터컨티넨탈호텔에서 개최된 2015 한국원자력연차대회에서 한전기술 발전BG(Business Group)이 ‘원자력설계 및 기기제작 분야 단체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전기술 관계자는 “한전기술 발전BG는 지난 30여년간 국내 가동 중인 원전의 계통, 구조, 기기의 안전해석, 성능평가 및 개선설계 업무 등을 수행하며 원전의 안전성과 신뢰성 향상을 이뤘다”고 설명했다.

뒤이어 “한전기술 발전BG는 본사와 현장 파견 전문가와의 연계를 통해 발전소 이상 발생 시 신속히 기술지원을 하고 있다”며, “가동원전의 안정적 운영과 원전 신뢰성 향상을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고전했다.

또한, 한전기술은 미래창조과학부 장관 표창 ‘원자력 국제협력 유공자 표창’에서도 UAE원전 원자로계통설계 사업부책임자인 하재홍 부장과 원자력 해외개발팀장 이성면 부장이 수상자에 이름을 올렸다.

한전기술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원전의 안전성 향상과 가동중인 원전의 안정적 운영 지원을 위해 노력하고, 안정적인 전력수급과 원전 수출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