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세계 석학 초청 철도개혁 세미나 개최
상태바
국토부, 세계 석학 초청 철도개혁 세미나 개최
  • 최윤석 기자
  • 승인 2014.06.18 1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지니어링데일리)최윤석 기자= 18일 국토교통부는 독일, 영국, 일본의 철도분야 석학과 정부 관계자를 초청해 해외 철도 경쟁력 확보와 관련한 객관적 이해를 돕고 향후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국제세미나를 오는 19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세미나에는 철도개혁과 관련한 세계적 석학인 영국 리즈대학교의 내쉬 교수, 일본 고베대학교의 후미토시 교수, 독일 연방교통부 관계자가 참석해 철도경쟁 도입 등 철도선진국의 개혁과 성과에 대한 주제발표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교통연구원에서 우리의 철도의 변화 방향에 대해 발표하고, 홍익대 황기연 교수의 사회로 국토부, 교통대, 철도연 등 전문가의 지명 토론도 예정되어 있다.

국토부 여형구 제2차관은 "지난 80년대 이후 철도산업은 꾸준한 변화와 발전의 과정에 있으며, 우리 철도도 예외일 수는 없다"면서, "선진국의 철도개혁을 객관적으로 이해하고, 미래지향적 관점에서 철도산업의 바람직한 변화방향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지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세미나는 19일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The-K 서울호텔(서초구 양재동)에서 진행되며, 국토부가 주최(한국교통연구원 주관)하고, 산·학·연 관계자 및 전문가 등 약 2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