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엔, 기프트하우스 캠페인 시즌2 실시
상태바
현엔, 기프트하우스 캠페인 시즌2 실시
  • 이명주 기자
  • 승인 2016.10.14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지니어링데일리) 이명주 기자 = 12일 현대엔지니어링은 경북 청송군 청송읍에서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 박영진 사무총장, 청송군 한동수 군수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현지 주민 세 가구를 대상으로 기프트하우스 캠페인 시즌2 집들이 행사를 가졌다고 밝혔다.

기프트하우스 캠페인은 주택노후화가 심각해 재난위기에 처한 가정에 모듈러 주택을 지원함으로써 재해를 사전에 예방하고 주거 안정에 기여하기 위한 사업으로, 지난해 12월 충북 음성군 거주 독거노인 네 명에게 기증한 이후 두 번째 진행이다.
 
올해 선정된 청송군 취약계층 세 가구는 그 동안 군유지에 지어진 노후된 주택에서 거주해왔으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군유지에 새롭게 조성되는 단지형 기프트 하우스에서 보다 안정된 주거생활을 시작하게 됐다.

이외에도 이달 중 경기도 포천, 전북 진안, 전남 장흥에서도 각각 기프트하우스 1채에 대한 입주가 완료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현대엔지니어링은 주택 및 부대공사 비용 등으로 총 2억원 상당을 지원하게 된다.

이번에 제공되는 모듈러 주택은 약 18.6㎡ 크기로 방, 주방, 화장실이 원룸형으로 구성돼 있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본 캠페인은 재난 발생시 복구와 수습을 통한 구호에서 사전 예방과 대비를 통한 구호로의 패러다임 전환이라는 데에 의의가 있다"며 "앞으로도 사회 곳곳 우리의 도움이 필요한 분들을 위한 공유가치창출 확대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