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 서울역사-서울로 공중보행길 10월 연결 완료
상태바
옛 서울역사-서울로 공중보행길 10월 연결 완료
  • 이명주 기자
  • 승인 2020.09.08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지니어링데일리) 이명주 기자 = 8일 서울시는 서울역 일대 도시재생 사업의 하나로 한국철도시설공단, 한화역사와 공동 추진 중인 서울역 공공성 강화사업이 완료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중구, 용역사 등 총 10개 공공기관과 민간기업이 동시 참여한 민관협력 프로젝트로 서울로7017-구 서울역사 옥상 연결통로 설치, 구 서울역사 옥상 휴게공간 조성, 폐쇄된 주차램프 문화시설 조성 및 운영 등을 진행했다. 

그 중 마지막으로 진행되는 공중보행길 사업은 서울로7017과 구 서울역사 옥상의 폐쇄 주차램프 상부를 길이 33m, 폭 6m로 연결하는 것으로 현재 막바지 공사가 진행 중이며, 이르면 이달 중 마무리된다. 

서울시는 서울역사 옥상에 녹지공간을 새롭게 조성함으로써 도심 내 부족한 녹지를 확보하고 손기정체육공원 등 인근 녹지와 연계된 생태 네트워크를 형성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류 훈 서울시 도시재샐실장은 "서울역은 대한민국 대표 철도역사이자 서울의 관문이면서도 그동안 도심 속 섬처럼 고립돼 있어 주변지역과 연계성이 떨어지는 문제가 있었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서울로7017과 보행으로 연결하고, 서울로7017에 부족한 휴게공간을 보완해 서울역의 공공성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