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40억원 규모 국토교통 혁신펀드 조성
상태바
340억원 규모 국토교통 혁신펀드 조성
  • 조항일 기자
  • 승인 2021.02.24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지니어링데일리)조항일 기자=정부는 국토교통분야 혁신 중소벤처기업에 투자하는 '국토교통 혁신펀드' 제2·3호 자펀드 민간운용사를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국토부는 지난해 최초로 국토교통 유망산업의 발전을 위해 한국모태펀드 내 170억원 규모의 제1호 국토교통 혁신펀드를 신설한 바 있다. 

올해는 혁신·기술성을 갖춘 중소벤처기업에 대한 투자를 확대하고자 작년 2배 규모인 340억원(정부 200억원, 민간 140억원 이상)의 국토교통혁신 자펀드를 추가 조성할 계획이다.

주목적 투자 대상을 전년도 조성한 제1호 펀드와 동일한 일반분야와 성장잠재력이 높은 주력 투자분야 6개에 집중하고, 특화분야로 구분해 2개의 자펀드(각 170억)를 운용한다. 

일반분야는 국토교통 산업 및 연관 산업에서 국토교통 분야 기술을 보유하거나 개발·사업화하려는 중소·벤처기업 등이 대상이다. 특화분야는 드론, 스마트물류, 자율주행차, 스마트시티, 스마트건설(디지털 엔지니어링, 건축 BIM 등 포함), 그린 리모델링 분야 기술을 보유하거나 개발·사업화하려는 중소·벤처기업이다. 

출자분야·요건, 투자대상 등 자세한 민간운용사 모집공고에 대한 사항은 한국벤처투자 누리집을 통해 다음달 31일까지 공고한다. 서류심사·현장 실사와 발표평가 등을 거쳐 최종 선정된다.

오공명 국토부 기업성장지원팀장은 "국토교통 우수 혁신 기업이 지속 성장할 수 있도록 정책적인 지원과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