희림, 필리핀 코르도바 레지던스 및 호텔 개발사업 참여
상태바
희림, 필리핀 코르도바 레지던스 및 호텔 개발사업 참여
  • 최윤석 기자
  • 승인 2022.04.11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지니어링데일리)최윤석 기자= 11일 희림종합건축사사무소(이하 희림)는 필리핀 세부 코르도바시 일원에서 추진 중인 레지던스 및 호텔 개발사업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희림은 이번 프로젝트의 공간개발사 및 재무투자사인 필리핀에 설립된 외국법인 BXT A&C에 건축회사로는 유일하게 지분투자에 참여했으며, 이들과 함께 투자계약 및 공동사업 약정을 체결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필리핀의 주요 해안도시이자 관광지인 코르도바시 내 대지면적 4만2,738㎡에 레지던스를 중심으로 하는 복합건축물을 신축하는 사업이다. BXT A&C가 사업자금 조달, 설계업체 및 책임준공 시공사 선정 등을 포함하여 운영주체자로서 프로젝트를 총괄하게 된다. 희림은 건설, 부동산 개발사업에서 발생하는 마스터플랜, 타당성조사, 사업성검토, 설계, CM(건설사업관리), 감리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특히 약 79억원 규모의 설계 및 CM계약을 체결하며 본격적인 사업 시작에 들어갔다.

한편, 희림은 지난 3월에 필리핀 세부 코르도바시와 스마트시티 조성을 비롯한 공동의 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업무 협약에 따라 한국형 첨단 스마트시티 도입 계획 자문 및 기초 디자인 제안, 지역 평준화 환경정비사업 디자인 제안, 공공시설 자문 및 디자인 제안(시청, 행정 부속시설, 공원 등), 그 외 코르도바 지방정부가 추진하는 개발 프로젝트에 디자인 및 설계, CM 등 관련 모든 분야에서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희림 관계자는 “희림은 세계 최고의 설계 기술력과 수많은 부동산 개발사업을 성공시킨 경험을 앞세워 이번 프로젝트도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나아가 코르도바시와 적극 협력하여 현지에서 추진 중인 각종 건설, 부동산 관련 개발사업을 긴밀하게 협업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