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강남-도림천-광화문 대심도 빗물배수시설 기본계획부터 본격화
상태바
서울시, 강남-도림천-광화문 대심도 빗물배수시설 기본계획부터 본격화
  • 이명주 기자
  • 승인 2022.09.28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지니어링데일리) 이명주 기자 = 서울시가 침수피해 방지를 위한 대심도 빗물시설 건설을 위한 첫발을 내딛는다.

28일 서울시는 강남-광화문-도림천 일대 대심도 빗물배수시설 타당성 조사 및 기본계획에 대한 입찰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강남역 일대 대심도 빗물배수시설 타당성 조사 및 기본계획 사업은 3.1㎞ 연장 규모로 시간당 110㎜ 이상 폭우를 견디는 대심도 빗물배수시설 설치하는 사업으로 전체 사업비는 약 3,500억원이 투입될 예정이다.

서울시는 타당성 조사 및 기본계획 사업을 약 14억원 규모로 발주하며, 향후 낙찰사는 약 6개월간 과업을 수행하게 될 예정이다.

이밖에 총 사업비 3,000억원이 투입되어 진행되는 도림천 일대 대심도 빗물배수시설 사업과 총 사업비 2,500억원이 투입되는 광화문 일대 대심도 빗물배수시설 타당성 조사 및 기본계획 사업은 각각 약 18억원과 약 7억원 규모로 입찰이 진행되어 6개월간 과업을 수행할 낙찰사를 찾게 된다.

서울시는 수행실적 평가 후 기술제안서 평가 및 가격입찰을 진행해 낙찰사를 가린다는 방침이다.

입찰에 대한 일정은 오는 10월 20일까지 기술제안 접수 마감을 시작으로 11월 7일부터 9일까지 가격입찰을 진행해 낙찰사를 선정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