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엔지니어링 글로벌 인력 양성 2월 과정 모집
상태바
2023년 엔지니어링 글로벌 인력 양성 2월 과정 모집
  • 최윤석 기자
  • 승인 2023.02.01 0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지니어링데일리)최윤석 기자= 1일 한국엔지니어링협회는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엔지니어링 글로벌 전문인력 양성교육 2월 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2월 진행되는 교육과정은 ▲국제계약조건 관련 과정 ▲프로젝트 관리 관련 과정 ▲PF 관련 과정 ▲BIM 과정 등이다.

▲국제계약조건 관련 과정
-World Bank 건설계약조건의 이해와 실무 적용은 ADB, World Bank의 계약조건으로 사용되는 ENAA 주요 계약 조항의 이해 및 실제 활용 사례 연구하는 과정이다. SK에코플랜트 이종호 강사의 강의로 2월 20~21일 실시된다.

-FIDIC Silver Book(EPC Turnkey 프로젝트) 계약조건의 이해과정은 FIDIC Silver Book(2017 Edition)을 중심으로 해외에서 운영되는 EPC 프로젝트의 실제 운용 사례를 통해 협상 및 계약관리 시 적용되는 유의사항에 대해 훈련한다. 23~24일 현학봉 FIDIC인증강사가 강의한다.

▲프로젝트 관리 관련 과정
-EOT를 위한 Schedule Delay Analysis 과정(비대면)은 Schedule Analysis에 관한 이론과 분석실습을 실시한다. 4~5일 PCCA 박성철 강사의 강의로 진행된다.

-Practice for 엔지니어링 PM(Schedule & Risk)(비대면)은 Integration Management 이해과정으로 11~12일 박성철 강사가 강의한다.

-시나리오 플래닝을 활용한 리스크 관리과정은 프로젝트 리스크 식별, 분석과 대응 방안 구축 및 최적화 대응 전략 선정을 학습한다. LDI컨설팅 차기호 강사가 16~17일 강의한다.

-프로젝트 리스크 관리 실무과정 I(비대면)은 프로젝트 문제의 이해(리스크 평가하기), 리스크 식별하기, 리스크 분석하기에 대해 탐구하는 과정으로 18~19일 박성철 강사가 강의한다.

-프로젝트 리스크 관리 실무과정 II(비대면)은 리스크 분석, 대응, 통제를 학습하는 과정으로 25~26일 박성철 강사가 강의한다.

▲PF 관련 과정
-인프라 투자와 PF 금융조달은 국내외 인프라 투자 및 민간투자사업제도, 자금 조달 방안, 국내외 인프라 개발 및 금융사례를 학습한다. 삼정회계법인 김효진 강사의 강의로 13~14일 실시된다.

▲BIM 과정
 BIM을 활용한 설비·설계 실무과정(Revit MEP)은 3D 모델을 기반으로 물량, 공정, 설계, 시공, 유지관리에 이르기까지 생성된 정보를 통합 관리하는 설계 기법을 학습한다. 22~23일 상상진화 유주형 강사가 강의한다.

교육참가는 엔지니어링사이버아카데미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일정 및 강사는 변경될 수 있다. 교육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엔협 인재육성센터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