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지니어링 글로벌 인력 양성 3월 과정 실시
상태바
엔지니어링 글로벌 인력 양성 3월 과정 실시
  • 최윤석 기자
  • 승인 2023.03.03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지니어링데일리)최윤석 기자= 3일 한국엔지니어링협회는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엔지니어링 글로벌 전문인력 양성교육 3월 과정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3월 진행되는 교육과정은 ▲국제계약조건 과정 ▲해외수주활동 과정 ▲PF 과정 ▲프로젝트 관리 과정 ▲BIM 과정 등이다.

▲국제계약조건 관련 과정
-FIDIC Red Book(국제건설공사) 계약조건의 이해과정은 설계·시공 분리발주용 계약조건 및 FIDIC Red Book 계약조건의 주요조항과 사례를 학습한다. 강승훈 FIDIC인증강사가 오는 3월 13~14일 강의한다.

-Key terms and Concepts in Contract 과정은 국제계약의 기본용어와 계약의 성립과 해지 및 당사자의 관계, DSC 및 Delay의 이해 등을 교육한다. 이종수 리가피씨엠 대표의 강의로 15~16일 실시된다.

-FIDIC White Book(PM/CM) 계약조건의 이해과정(비대면)과정은 FIDIC White Book 중심의 표준기술용역 계약조건에 대한 해설, 엔지니어링 계약의 글로벌 스탠다드로 통용되고 있는 FIDIC 계약서의 이해 및 작성실무를 학습한다. 강승훈 FIDIC인증강사가 20~21일 강의한다.

-World Bank 건설계약조건의 이해와 실무 적용은 ADB, World Bank의 계약조건으로 사용되는 ENAA 이해, ENAA 주요 계약 조항의 이해 및 실제 활용 사례를 연구하는 과정이다. 23~24일 SK건설 이종호 프로가 강의한다.

▲해외수주활동 관련 과정
-Technical Report and Business Writing은 비즈니스 문서 작성 기획, 작성원리, 목적지향, 문서구조 등에 대한 총괄적 이론과 건설사업에 필요한 Technical Writing과 공문 및 기술제안서 작성 등을 학습한다. 경원엔지니어링건축사사무소 이완재 부회장이 13~14일 강의한다.

-해외건설 재무적 타당성 분석 실무과정은 회계 및 재무 기초이론과 해외 프로젝트의 실사례를 분석하는 과정이다. 정의종 에이스이엔씨 대표의 강의로 29~30일 진행된다.

▲PF 관련 과정
-프로젝트 파이낸싱 실무과정은 PPP 기본개념 이해, 주요 이슈사항 파악, 재원조달 사례, 국내외 M&A 사례 및 선진국가의 PF사례 학습, 실제 Funding 된 해외 IPP사업의 재무모델을 분석하고 실습한다. 삼일회계법인 신상우 회계사가 15~16일 강의한다.

▲프로젝트 관리 관련 과정
-실습 기반의 프로젝트 관리 적용과정Ⅰ(비대면)은 프로젝트 관리의 이해, 범위관리, 일정관리, 원가관리를 학습한다. 4~5일 박성철 PCCA대표의 강의로 실시된다.

-전략적 프로젝트 스케줄링 개발은 프로젝트 헌장 및 작업분류체계, 일정관리 방법 실습, 변경 요청 관리 프로세스 개발을 위한 과정이다. 차기호 LDI컨설팅 대표가 23~24일 강의한다.

▲BIM 과정
 BIM을 활용한 지능형(스마트) 토목설계 및 모델링(Civil 3D)은 3D 모델을 기반으로 물량, 공정, 설계, 시공, 유지관리에 이르기까지 생성된 정보를 통합 관리하는 설계 기법을 학습한다. 상상진화 홍진기 소장의 강의로 21~22일 실시된다.

한편, 교육참가는 엔지니어링사이버아카데미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일정 및 강사는 변경될 수 있다. 교육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협회 인재육성센터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