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지니어링 글로벌 인력 양성 4월 과정 실시
상태바
엔지니어링 글로벌 인력 양성 4월 과정 실시
  • 최윤석 기자
  • 승인 2023.04.04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지니어링데일리)최윤석 기자= 4일 한국엔지니어링협회는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엔지니어링 글로벌 전문인력 양성교육 4월 과정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4월 진행되는 교육과정은 ▲국제계약조건 과정 ▲PF 과정 ▲BIM 과정 ▲기타 과정 등이다.

▲국제계약조건 관련 과정
-(비대면) FIDIC Red Book(국제건설공사) 계약조건의 이해과정은 설계·시공 분리발주용 계약조건 FIDIC Red Book 계약조건의 주요조항 및 사례를 학습한다. 강승훈 FIDIC인증강사가 오는 4월 5~6일 강의한다.

-Risk Management and Case Study 과정은 해외 클라이언트가 요구하는 위험관리의 배경 및 이론학습, 실적용 사례학습, 사업 수행 시 발생할 수 있는 대표적 문제에 대해 강의한다. SK건설 이종호 프로가 6~7일 강의한다.

-Dispute Resolution and Arbitration under FIDIC는 클레임의 정의, 절차, 적용사항 이해, 분쟁해결 시스템 이해, FIDIC 계약서의 이해과정이다. 현학봉 FIDIC인증강사의 강의로 10~11일 실시된다.

▲PF 관련 과정
- 프로젝트 재무관리과정은 국내사업 수행 시 고려해야 할 요소 및 기본개념 학습, 재무모델 구축을 통한 민감도 분석과 시나리오 분석을 학습한다. 삼일회계법인 김재운 상무 등 4명의 강사가 18~19일 강의한다.

▲BIM 과정
-BIM을 활용한 설비·설계 실무과정(Revit MEP)은 3D 모델을 기반으로 물량, 공정, 설계, 시공, 유지관리에 이르기까지 생성된 정보를 통합 관리하는 설계 기법을 학습한다. 상상진화 유주형 부장의 강의로 12~13일 실시된다.

▲기타과정
신재생에너지 시장의 이해과정은 재생에너지의 특징과 고려사항, 개발 및 입찰의 특성에 대해 강의한다. 퍼시피코에너지 박범길 이사의 강의로 6일 실시된다.

한편, 교육참가는 엔지니어링사이버아카데미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일정 및 강사는 변경될 수 있다. 교육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협회 인재육성센터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