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종합기술, 제3회 조경레저부 아이디어경진대회 개최
상태바
한국종합기술, 제3회 조경레저부 아이디어경진대회 개최
  • 김성열 기자
  • 승인 2023.04.06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지니어링데일리)김성열 기자=한국종합기술은 국내 조경학과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작년에 이어 2023년 제3회 한국종합기술 조경레저부 아이디어경진대회를 개최한다.

한종은 지난 2021년부터 조경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아이디어를 펼칠 수 있는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경진대회는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동 474-1번지 일원을 대상으로 하고, ‘도시공원 이야기:근린공원 조성계획’을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 접수는 오는 10일부터 9월 22일까지 이메일로 양식을 첨부해 제출하면 된다. 작품접수는 10월 10일부터 11일 오후 5시까지로, 접수 방법은 별도 안내된다. 접수된 작품들은 10월 중순 사전심사(비대면 심사)와 본심사(대면 심사)를 거쳐 최종 결과를 발표하고 10월 말 시상식 및 작품전시가 진행된다. 세부 일정은 추후 안내된다.

참가 자격은 조경학과 대학(원)생 개인 및 5인 이하 팀으로 휴학생도 참가가 가능하다. 접수된 작품들은 실제 설계·시공 등 제작·활용의 가능성, 공모전 주제와의 적합성, 공간 해석의 창의성 등의 심사기준을 통해 종합적으로 평가된다.

시상내역은 대상 1점 상금 500만원, 최우수상 1점 상금 300만원, 우수상 2점 상금 각 100만원이 주어진다. 작품 접수자 전원은 향후 한종 조경레저부 신입 입사 시 대외활동으로 인정받을 수 있으며, 수상자별 차등 인센티브가 부여된다. 

김인관 한종 조경레저부 부서장은 “아이디어경진대회를 3회째 꾸준히 개최할 수 있는 가장 큰 이유는 조경학과 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열정 덕분이다”라며 “이번 공모전에서도 대상지의 특성을 살리며 도시공원의 새로운 방향성과 지표를 보여줄 수 있는 참신한 조성계획을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지난해 한종은 경기도 안산시 일대 ‘천가지 이야기:수목원·정원 조성계획’을 주제로 제 2회 경진대회를 개최한 바 있다. 공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종 조경레저부 블로그 또는 한종합 조경레저부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