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서남부 잇는 GTX-D 등 총 5개 사업 예비타당성조사 심판대 오른다
상태바
수도권 서남부 잇는 GTX-D 등 총 5개 사업 예비타당성조사 심판대 오른다
  • 이명주 기자
  • 승인 2023.05.09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지니어링데일리) 이명주 기자 = 대규모 SOC 사업에 대한 예비타당성조사 절차가 조만간 시작된다.

9일 기획재정부는 재정사업평가위원회를 개최해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사업과 면제사업 선정 안건 등을 심의 및 의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심의는 일명 GTX-D노선으로 불리는 수도권 서부광역급행철도를 비롯해 5개 사업에 대한 심의 및 의결 절차가 진행됐다.

우선 철도분야의 경우 가장 먼저 심의 대상으로 선정된 서부권 광역급행철도 사업은 약 2조2,279억원을 투입해 2030년까지 김포시 장기-부천 종합운동장을 연결하는 광역급행철도를 건설하게 된다.

남부지역에서는 3조424억원을 투입해 부산-양산-울산을 잇는 광역철도 노선과 1조5,192억원을 투입해 광주와 나주를 잇는 광역철도 사업에 대한 예비타당성조사가 진행된다.

도로분야에서는 5조2,031억원을 투입해 영월-삼척을 잇는 고속도로 사업과 총 사업비 4,365억원을 투입해 세종시와 탄천 등을 연결하는 연결도로 건설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를 받게 됐다.

기재부는 5개 예타조사 대상사업에 대해 조만간 조사수행기관 선정, 전문연구진 구성 등의 절차를 진행해 예비타당성조사를 본격 수행한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