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DA 새 랜드마크 ‘코이카 개발협력전시관’ 개관
상태바
ODA 새 랜드마크 ‘코이카 개발협력전시관’ 개관
  • 최윤석 기자
  • 승인 2023.05.18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 성남시 코이카 본부에서 개최된 코이카 개발협력전시관 개관식에서 주요 참석자들이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사진=코이카)
경기 성남시 코이카 본부에서 개최된 코이카 개발협력전시관 개관식에서 주요 참석자들이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사진=코이카)

(엔지니어링데일리)최윤석 기자= 코이카(KOICA, 한국국제협력단)는 지난 17일 경기 성남시 코이카 본부에서 코이카 개발협력전시관 개관식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코이카 개발협력전시관은 국민에게 국제개발협력, ODA, 코이카를 알리고, 현재 직면한 글로벌 과제와 이를 해결하기 위한 개발협력의 필요성을 중점으로 다뤄 ‘지속 가능한 미래’에 대한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자 마련됐다.

전시관은 크게 △프롤로그(시작) △상설전시 △기획전시 △미디어 체험 △에필로그(끝) 5개로 구분되며, 우리나라 원조의 역사와 함께한 코이카의 성장과 주요 활동 사례, 코이카 중점 분야와 연계된 글로벌 이슈, 이를 해결하기 위한 글로벌 가치(국제개발협력, ODA, SDGs)의 중요성 등을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전시 주제는 지속 가능한 세상을 향한 국제적 노력을 담은 ‘지속 가능한 미래가 오다(ODA)’이다. 세부적으로 △개발협력 당면 과제와 문제 해결을 위한 세계와 한국의 발자취 △선도적 글로벌 개발협력기관으로서 코이카의 노력 △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연계 기획전시 등으로 구성된다. 첫 SDGs 연계 기획전시는 최근 가장 중요한 현안으로 꼽히는 기후변화 대응(SDG13)을 주제로 진행되며 미래 세대를 위한 변화의 필요성과 국제개발협력을 통해 해결할 수 있는 방법들을 소개한다.

한편 이날 개관식에는 이윤영 이사장 직무대행, 홍석화 코이카 사업전략·파트너십본부 이사, 원도연 외교부 개발협력국장, 성남시 공공기관협의회 참여 공공기관 한국석유관리원 이경흠 이사,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김환궁 이사, 경기도 성남시교육지원청 이상호 교육국장이 참석했다.

이윤영 이사장 직무대행은 “코이카 개발협력전시관을 통해서 국제개발협력에 대한 국민의 관심과 지지를 얻고, 미래 세대 청소년들은 새로운 희망과 변화를 상상하고, 글로벌 이슈에 공감하며 문제 해결에 동참하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