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팀코리아 사우디 파견…원희룡 장관, 건설 인프라 총괄 부처 만난다
상태바
원팀코리아 사우디 파견…원희룡 장관, 건설 인프라 총괄 부처 만난다
  • 김성열 기자
  • 승인 2023.06.21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지니어링데일리)김성열 기자=국토교통부는 21일부터 25일까지 사우디아라비아에 원희룡 장관을 단장으로 한 원팀코리아를 파견한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양국 협력 플랫폼에 참여한 원팀코리아 기업들이 그간 축적된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주요 협력 분야인 건설 인프라뿐 아니라 다양한 분야에서의 사우디 진출이 가시화됨에 따라 우리 기업의 경쟁력을 홍보하고 실질적인 사업 논의를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원 장관은 오는 22일 도시농촌주택부, 에너지부 장관 등 주요 정부 인사와 만나 건설 인프라, 플랜트 등 분야에서의 실질적 협력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또 사우디 비전2030에 따라 디지털전환, 기후변화 대응 등 새로운 분야에 대한 협력 필요성이 증대됨에 따라 IT, 모빌리티 분야에서의 우리 기업 진출을 지원할 예정이다.

23일에는 현대건설이 시공 중인 마르잔 플랜트 건설 현장을 방문해 현장 근로자를 격려하고 사업 동향 및 애로사항을 청취하기 위한 현지 진출기업 간담회를 마련할 계획이다. 

원 장관은 “G2G 네트워크를 통해 프로젝트 발주정보 및 컨택 포인트를 제공해 양국 민관 파트너십을 공고히 할 것”이라며 “협력 플랫폼도 지속 마련해 원팀코리아의 경쟁력과 혁신 기술을 홍보함으로써 사우디의 주요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번 원팀코리아 파견은 그간 쌓아온 양국 간 신뢰와 협력이 실질적인 성과로 이어질 수 있는 중요한 모멘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