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지니어링 글로벌 인력 양성 8~9월 과정 모집
상태바
엔지니어링 글로벌 인력 양성 8~9월 과정 모집
  • 최윤석 기자
  • 승인 2023.08.01 1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지니어링데일리)최윤석 기자= 1일 한국엔지니어링협회는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엔지니어링 글로벌 전문인력 양성교육 8~9월 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8~9월 진행되는 교육과정은 ▲국제계약조건 과정 ▲해외수주활동 과정 ▲PF 과정 ▲프로젝트 관리 과정 ▲BIM 과정 ▲기타 과정 등이다.

▲국제계약조건 과정
-(비대면) IPP사업에서의 EPC 계약의 이해과정(PPA 포함)은 해외 IPP사업에서의 전력구매계약 및 EPC계약의 주요/특수 조건과 관계를 학습한다. 대우건설 오윤재 변호사의 강의로 8월 23~24일 실시된다.

-(비대면) Claim management과정(based on FIDIC Books, 2017 edition)은 클레임의 계약적 근거 및 케이스 스터디를 실시하며 강승훈 FIDIC인증강사가 9월 4~5일 강의한다.

▲해외수주 활동 과정
-MDB 컨설팅사업 기술제안서(TP) 작성기법 과정은 발주처의 요구조건 이해 및 분석, 작성전략 기획, 타 기업과의 차별화, 효율적인 문서체제 및 편집방법을 모색한다. 경원엔지니어링건축사사무소 이완재 부회장이 9월 7~8일 강의한다.

▲PF 관련 과정
-프로젝트 파이낸싱 실무과정은 PPP의 기본개념 이해, 주요 이슈사항 파악, 재원조달 사례, 국내외 M&A 사례 및 선진국가의 PF사례 학습, 실제 펀딩된 해외 IPP사업의 재무모델 분석 및 금융재무모델을 분석, 실습한다. 삼일회계법인 신상우 회계사의 강의로 9월 6일, 13일 실시된다.

▲프로젝트 관리 과정
-시스템 사고를 활용한 프로젝트 문제해결은 시스템사고의 기본 원칙과 인과고리도표(Causal Loop Diagram) 학습, 인과고리도표 작성의 다양한 기법 및 적용법 학습, 문제해결 케이스스터디를 실시한다. LDI컨설팅 차기호 대표가 9월 7~8일 교육한다.

-PM기반의 공정관리 전문가과정은 프로젝트 일정관리, 일정관리 프로세스, 공정관리 프로그램을 활용한 일정 관리 기법을 학습한다. PCCA 박성철 대표가 9월 14~15일 강의한다.

-EVM 기반 일정원가 통합 프로젝트관리는 사업비 구성요소, 예산편성, 공정관리 개요, EVM 기법 개요 및 EVM을 통한 공정 및 원가 분석 실습, EVM을 활용한 사업비 관리 및 클레임 관리 방법 등을 학습한다. 올포피엠 이두표 대표의 강의로 9월 15일 진행된다.

▲BIM 과정
-BIM을 활용한 건축설계 실무 중급과정(Revit Architecture)은 3D 모델을 기반으로 물량, 공정, 설계, 시공, 유지관리에 이르기까지 생성된 정보를 통합 관리하는 설계 기법 학습 및 실습과정을 통한 숙련자 양성과정이다. 상상진화 유주형 팀장이 9월 5~6일 강의한다.

-BIM 자동화설계 기본 과정은 Revit, Dynamo를 기반으로 BIM정보를 생성, 수정, 활용하여 건축, 건설, 엔지니어링 설계 및 시공 상의 BIM 자동화설계의 기본 소양을 습득한다. 상상진화 홍진기 소장이 9월 19~20일 강의한다.

▲기타 과정
-신재생에너지 시장의 이해는 재생에너지의 특징과 고려사항, 국내외 동향, 국내 재생에너지 개발 및 입찰의 특성을 학습하는 과정이다. 퍼시피코에너지 박범길 이사가 9월 14일 강의한다.

한편, 교육참가는 엔지니어링사이버아카데미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일정 및 강사는 변경될 수 있다. 교육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엔협 인재육성센터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