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발전, 협력사와 납품대금 연동제 설명회 개최
상태바
남부발전, 협력사와 납품대금 연동제 설명회 개최
  • 최윤석 기자
  • 승인 2023.08.31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지니어링데일리)최윤석 기자= 한국남부발전(이하 남부발전)은 지난 30일 본사 대회의실에서 15개 협력사 등 관계자 30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2회 KOSPO ESG (에너지공급망 스터디모임) 포럼’을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지난 6월 제1회 포럼 이후 격월로 개최되는 KOSPO ESG 포럼은 에너지 협력사와 정부의 중소기업 정책 및 디지털 혁신 등 새로운 경영 트랜드를 함께 배우고, 남부발전 및 타기관이 추진하는 상생 사업을 공유하여 협력사 경영역량을 높이고자 기획됐다.

이번 포럼에서는 납품대금 연동제, 챗 GPT 등 최신 디지털 동향 및 신용보증기금이 추진 중인 녹색금융(Green Financing) 사업에 대한 설명 및 논의,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남부발전 이승우 사장은 “정부가 추진하는 중소기업 정책 및 최신 경영정보를 협력사와 공유하여 함께 성장하는데 본 포럼의 목적이 있다”라며, “바쁜 현업으로 정보획득이 어려운 중소기업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파이프라인이 되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남부발전은 지난 6월 납품대금 연동제의 조기 안착을 위해 중소벤처기업부의 동행기업으로 신청하여 선정됐으며, 지난 24일 KOSPO영남파워(주) 등 출자회사까지 납품대금 연동제 확산을 위한 공정경제 실천 상생협약을 체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