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발전, 추석맞이 에너지 주거환경 봉사활동 실시
상태바
남부발전, 추석맞이 에너지 주거환경 봉사활동 실시
  • 최윤석 기자
  • 승인 2023.09.26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석맞이 에너지 주거환경 봉사활동 실시(사진=한국남부발전)
추석맞이 에너지 주거환경 봉사활동 실시(사진=한국남부발전)

(엔지니어링데일리)최윤석 기자= 26일 한국남부발전은 본사 임직원의 業 연계 봉사활동의 일환으로 지난 25일 부산 중구 영주동의 시민아파트의 옥상에 쿨루프(cool-roof, 태양광 차단효과로 실내온도를 낮추는 특수도료를 칠하는 작업) 봉사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쿨루프 봉사활동은 ‘23년 부산지역문제해결플랫폼의 실행의제인 ’온(溫)빛나눔 프로젝트(에너지 빈곤해소를 위한 사회공헌 사업)‘의 일환으로 기획됐으며, 주택금융공사, 부산항만공사, 기술보증기금 등 공공기관이 협업하여 약 40여명이 봉사활동에 참여, 구슬땀을 흘렸다.

남부발전 이승우 사장은 “지역의 어르신들이 많이 거주하시는 시민아파트가 명절을 맞아 에너지 절감효과가 있는 친환경 도료작업으로 산뜻하게 변모하게 되어 보람이 크다”라며, “앞으로도 에너지 취약계층 가정에 밝고 따뜻한 온기를 전하기 위해 다양한 에너지 복지 사회공헌 사업을 발굴, 추진하여 에너지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책무를 다하겠다”라고 했다.

한편, 남부발전은 에너지 요금 인상으로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계층을 위해 2015년부터 본사 인근 취약계층 대상 ▲ 난방 텐트 후원, ▲ 전국 발전소 인근의 어린이 도서관 및 장애인 가정의 태양광 패널 설치 ▲ LED 등 교체 사업 등을 전개해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