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김동철 사장 주관 '비상경영·혁신위원회' 발족
상태바
한전, 김동철 사장 주관 '비상경영·혁신위원회' 발족
  • 최윤석 기자
  • 승인 2023.09.26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지니어링데일리)최윤석 기자= 한국전력공사는 25일 오전 11시 사장 및 경영진, 지역본부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전사 비상경영회의를 개최하고, 강력한 위기대응 및 내부개혁 실행을 위해 김동철 한전사장이 직접 주관하는 '비상경영·혁신위원회(위원장 CEO)'를 발족했다고 26일 밝혔다.

한전 '비상경영 · 혁신위원회'는 지난 5월 이후 사장 부재기간 동안 상임이사 공동 주관으로 운영해 온 기존 비상경영위원회를 김동철 사장을 중심으로 확대·재편됐다. 위원장인 사장을 중심으로, ‘재무위기 대응’, ‘조직·인사 혁신’, ‘신사업·신기술’, ‘미래 전력망’, ‘원전·신재생’ 등 5개 분과로 구성되며, 분과장인 부사장이 분과 워킹그룹(W/G) 구성과 핵심과제 발굴·이행 등 분과 운영 전반을 총괄하게 된다.

또한, 혁신과제 발굴 및 실행 과정에서 외부 전문가의 객관적이고 전문적인 시각을 상시 반영하기 위해 분과별로 외부 자문위원을 선임할 예정이며, 현장의 여건을 반영한 혁신과제 운영·실행을 위해 지역·건설본부 직원들도 분과 내 워킹그룹에 참여시킬 계획이다.

한편, 이날 위원회 공식 발족 직후 개최된 '비상경영 및 경영혁신실천 결의'행사에서 참석자들은 △ 재무정상화 △ 신사업·신기술 주도 △ 신재생·원전사업 적극 추진 △ 업무효율화·고객서비스 개선이라는 비상경영·경영혁신의 방향성과 목표를 확인하고, 강력한 개혁 의지를 바탕으로 특단의 추가 자구노력 발굴과 경영정상화 조기 달성을 위해 가용한 모든 역량을 집중하기로 다짐했다.

김동철 사장은 “한전 스스로의 내부 개혁 없이는 절체절명의 위기상황을 도저히 극복할 수 없다”면서 “기존 자구노력에 더해 특단의 추가 대책을 조속히 마련하고, 임직원 모두가 주인의식을 갖고 ‘제2의 창사’라는 각오로 혁신에 적극 동참하여 국민에게 사랑받는 ‘글로벌 종합 에너지기업’으로 거듭나자”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