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지역개발사업 우수사례 6곳 선정
상태바
국토부, 지역개발사업 우수사례 6곳 선정
  • 정원기 기자
  • 승인 2023.12.11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지니어링)정원기 기자=국토교통부가 지난 8일 지역자원 활용한 지역개발사업 우수사례 6곳을 선정했다고 10일 밝혔다. 지역개발사업은 지역의 자립적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지자체 주도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올해 대회는 지역개발공모와 지역개발계획 등 관광 2개 분야, 산업·주거복지 1개 분야로 나눠 진행했다. 분야별로 최우수 사례 1건과 우수 사례 1건 등 6건을 선정했다.

지역개발공모 분야 최우수 사례는 정읍시 구절초 테마공원 사계절 활성화 조성 사업이다. 사업 추진경과 및 사업효과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지역개발계획 분야에서는 예산군 예산상설시장 활성화 공영주차장 및 소공원 조성 사업, 산업‧주거복지 분야에서는 경주시 신경주역세권 지역개발사업이 각각 선정됐다.

우수 사례로는 청양군 알프스로 가는 하늘길 조성 사업, 보령시 보령스포츠파크 조성사업, 화순군 수산식품 클러스터 조성 사업이 차지했다.

이번에 선정된 6개 지자체는 내년도 지역 수요 맞춤 지원 사업에 공모할 경우 최우수는 서면 심사 면제, 우수는 가점 부여 등의 혜택을 받는다.

장순재 국토부 지역정책과장은 "지방소멸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중앙과 지방정부, 민간의 상생 협력이 필요할 때"라며 "국토부는 지역을 가장 잘 아는 지자체가 주도적으로 맞춤형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