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지니어링 글로벌 인력 양성 과정 수강생 모집
상태바
엔지니어링 글로벌 인력 양성 과정 수강생 모집
  • 최윤석 기자
  • 승인 2024.01.08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지니어링데일리)최윤석 기자= 8일 한국엔지니어링협회는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엔지니어링 글로벌 전문인력 양성교육 2월 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2월 진행되는 교육과정은 ▲국제계약조건 과정 ▲해외수주 과정 ▲엔지니어링 금융 과정 ▲프로젝트 관리 과정 ▲4차 산업혁명 및 최신 트렌드 등이다.

▲국제계약조건 과정
-해외사업 입문자를 위한 계약의 기본이해는 계약의 성립과 발효, 계약문서의 구성, 설계와 물량에 대한 책임, 계약의 해석(주요 용어의 정의), 문서 작성 및 관리, 준거법, 계약/클레임 관리, 분쟁해결 등에 대한 과정으로 오는 2월 19일 강의한다.

-FIDIC Silver Book(EPC Turnkey 프로젝트) 계약조건의 이해과정은 FIDIC Silver Book(2017 Edition) 중심으로 해외에서 운영되는 EPC 프로젝트의 실제 운용 사례를 통해 협상 및 계약관리 시 적용되는 유의사항에 대해 훈련한다. 2.1~2일 강의한다.

-FIDIC Red Book(국제건설공사) 계약조건의 이해과정은 설계·시공 분리발주용 계약조건 FIDIC Red Book 계약조건의 주요조항 및 사례학습에 대한 과정으로 2.26~27일 실시된다. 

-Key terms and Concepts in Contract 과정은 해외 계약조건에 명시되는 기본용어 및 Concepts에 대한 학습을 기반으로 해외 프로젝트 계약 상 변경 발생 시 계약관리 실무 대처방법을 학습한다. 2.28~29일 강의한다.

▲해외수주 과정
-해외건설 재무적 타당성 분석 실무과정은 재무적 타당성 분석의 이론 및 해외 진출 사례분석 실습을 위한 과정으로 1.30~31일 실시된다.

▲엔지니어링 금융과정
-건설 프로젝트 리스크와 보험은 보험상품 구조/약관/사고사례 및 보험시장 현황에 대한 과정으로 2.5~6일 강의한다.

-인프라투자와 PF 금융조달은 국내외 인프라 투자 및 민간투자사업제도, 자금 조달 방안, 국내외 인프라 개발 및 금융사례에 대해 학습한다. 강의일은 2.27~28일이다.

▲프로젝트 관리 과정
-시스템 사고를 활용한 프로젝트 문제해결은 시스템 사고의 기본 원칙과 인과고리도표(Causal Loop Diagram) 작성의 다양한 기법 및 적용법을 학습한다. 교육은 2.1~2일 실시된다.

-실무 기반의 프로젝트 관리 프로세스의 이해는 프로젝트관리의 기본개념과 통합관리 프로세스의 실습을 통하여 실무 적용 방법을 이해하는 과정이다. 2.19~20일 강의한다.

▲4차 산업혁명 및 최신 트렌드
-BIM을 활용한 건축 설계 입문과정(Revit Architecture)은 BIM 개념 및 건축분야 활용방안 이해와 Revit Architecture의 사용환경 설정 및 기본 활용법을 습득한다. 2.14일 실시된다.

-BIM을 활용한 건축 설계 실무과정(Revit Architecture)은 3D 모델을 기반으로 물량, 공정, 설계, 시공, 유지관리에 이르기까지 생성된 정보를 통합 관리하는 설계 기법을 학습한다. 2.15~16일 강의한다. 

한편, 교육참가는 엔지니어링사이버아카데미에서 신청이 가능하며, 일정 및 강사는 변경될 수 있다. 교육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엔협 인재육성센터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