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협력사와 해외진출 '상생'
상태바
현대건설, 협력사와 해외진출 '상생'
  • 이명주 기자
  • 승인 2014.04.30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UAE서 현대건설 우수협력사와 해외공사 진출 설명회 개최
5월부터 협력사 임직원의 해외현장 파견 프로그램 실시

(엔지니어링데일리) 이명주 기자 = 현대건설이 대·중소기업 상생경영의 일환으로 협력사의 해외진출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30일 현대건설은 지난 24일 UAE 아부다비 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현대건설 우수협력사  24개사를 초청해 해외공사 진출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전했다.

이날 설명회에는 현대건설 정대진 아부다비 지사장, KOTRA 중동지역 한선희 본부장, 해외건설협회 권혁찬 지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협력사의 해외진출 우수 사례를 발표하고 해외공사에 대한 질의응답을 통해 협력사의 해외시장 진출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4년째 이어오고 있는 우수협력사 해외현장 견학은 현지 건설시장의 동향을 사전에 파악해 분석하고, 해외진출 시 발생할 수 있는 리스크를 최소화함으로써 협력업체의 글로벌 역량 강화와 해외진출에 활로를 모색하는 통로로 만들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협력사 임직원에 대해서는 해외현장 파견 프로그램을 실시해 현대건설의 주요 현장에서 기술 노하우 전수 및 정보공유를 통해 협력사의 공사수행 경쟁력을 확보해 나간다는 복안이다.

이를 위해 올해 5월부터 싱가폴 및 중동 등 현대건설의 해외 주요 현장에 협력사 임직원 6명을 2개월간 파견하며, 점진적으로 더 많은 협력사에게 해외 현장 파견의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대·중소기업 동반성장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대·중소기업 간 상생협력의 모범을 제시하고 보다 발전적인 협력관계를 형성해 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