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CDP Korea, Grand Leaders Awards 수상
상태바
현대건설, CDP Korea, Grand Leaders Awards 수상
  • 최윤석 기자
  • 승인 2014.11.05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건설이 친환경 선도 글로벌 기업으로 우뚝섰다.

5일 현대건설은 기후변화 관련 세계적 지속가능성 평가제도인 '2014 CDP Korea'의 '탄소경영 아너스 클럽'과 재단법인 기후변화센터에서 주관하는 '기후변화 그랜드 리더스 어워드'에서 동시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수상한 '2014 CDP Korea'는 CDP 한국위원회가 올해 국내 250개 주요 상장기업들을 대상으로 평가해 선정했다.

CDP(Carbon Disclosure Project : 옛 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란 전세계 주요 상장기업을 대상으로 기후변화 이슈 대응과 관련한 매니지먼트·위험과 기회·배출량 등을 요청·분석하는 글로벌 프로젝트이다.

현대건설은 이번 평가에서 탄소정보공개의 충실도를 평가하는 기후정보공개 리더십지수에서 100점 만점을 획득하고, 기후변화 대응 조치를 평가하는 기후성과 리더십지수에서는 최상위 레벨인 '밴드 A'를 획득했다.

'기후변화 그랜드 리더스 어워드'는 사회 각 분야에서 국내 기후변화대응에 선도적 역할을 수행한 지자체․기업․기관․개인에게 수여하는 상으로, 현대건설은 기업 부문에서 건설업체 최초로 수상하게 됐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최근 연이은 친환경 관련 수상은 전사적으로 그린캠페인 활동, 온실가스 저감 기술개발 등을 전개해 친환경 경영과 기후변화 대응활동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향후 에너지 및 온실가스 절감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녹색경영 리더 기업으로서 역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