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브, “중남미 프로젝트 공동 발굴할 것”
상태바
한-브, “중남미 프로젝트 공동 발굴할 것”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5.04.24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무역보험공사, 브라질 거점 중남미 인프라시장 진출 지원

▲ 4.23일(현지시간) 브라질 브라질리아市 브라질 재무부에서 한국무역보험공사와 브라질 수출신용기관 ABGF가 '중남미 프로젝트에 대한 무역보험 지원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 왼쪽부터) 한국무역보험공사 사장 김영학, 브라질 ABGF 사장 마르셀로 프랑코(Mr. Marcelo Franco)

(엔지니어링데일리) 이준희 기자 = 한국무역보험공사가 GDP 규모 세계 7위의 경제대국 브라질을 거점으로 한국 건설․플랜트업계의 중남미 프로젝트 진출 지원에 나섰다.

24일 한국무역보험공사에 따르면 브라질리아 브라질 재무부에서 브라질 수출신용기관과 ‘중남미 프로젝트에 대한 무역보험 지원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의 주요 내용은 ▶중남미 프로젝트 공동 발굴 ▶한-브라질 기업이 공동으로 참여하는 프로젝트에 대한 무역보험 공동지원 ▶실질적 협력관계 증진을 위한 인력‧정보교류 확대 등이다.

무보 관계자는 “중남미에 강점을 보유하고 있는 브라질 수출신용기관과 프로젝트를 함께 발굴하고 공동보험으로 위험을 분담하게 될 것이다”며, “이 지역으로 진출하는 한국 기업의 수주경쟁력을 높이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강조했다.

뒤이어 “특히 한국의 뛰어난 플랜트·건설, IT·제조 분야 기술이 산업구조 고도화를 추구하는 중남미의 인프라, 에너지 자원개발 수요와 만나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수 있을 것이다”고 기대했다.

한편, 김영학 무역보험공사 사장은 “한국 수출기업이 시장 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지역에서도 무역금융에 대한 고민 없이 신성장동력을 발굴할 수 있도록 선제적 대응을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