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보, 글로벌 신용보험사 美 Zurich와 MOU
상태바
무보, 글로벌 신용보험사 美 Zurich와 MOU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5.10.15 1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 최고 민간 해외투자보험사와 수출지원 강화

▲ 한국무역보험공사는 현지시간 10.14(수) 미국 워싱턴에서 미국 신용보험사 Zurich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사진 오른쪽부터) 무역보험공사 사장 김영학, Zurich Managing Director Mr.Jim Thomas.
(엔지니어링데일리) 이준희 기자 = 15일 한국무역보험공사에 따르면 박근혜 대통령의 미국 순방을 계기로 14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에서 Zurich Insurance Group과 수출 및 해외투자 지원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세계적 민간 신용보험사 Zurich와 체결한 이번 업무협약의 핵심내용은 ▶해외투자보험 등 금융 지원 협력 강화 ▶무역 및 해외투자 부문 관련 금융 지원 경험 및 정보 교류 확대 등이다.

무보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은 박근혜 대통령의 미국 순방을 계기로 사상 최대 규모의 경제사절단을 동행하며 ‘경제외교’를 추진한다는 취지에 맞춰 진행됐다”고 전했다. 

세계 최고 해외투자보험사와 국내 수출지원기관의 네트워크 구축인 만큼 한국 기업의 수출 및 투자거래 촉진에 긍정적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무보 김영학 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미국 시장에 진출하는 한국 기업에 대한 금융지원 확대할 수 있을 것”이라며, “대형화·다변화되는 해외투자 시장에서 고군분투중인 한국 기업들에게 보다 많은 정보를 제공할 것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