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보+가스공+산은+NH, 해외천연가스투자 MOU
상태바
무보+가스공+산은+NH, 해외천연가스투자 MOU
  • 이준희 기자
  • 승인 2016.07.26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금융-후발주 방식… 금융자문, 자금조달, 보험지원
“이란, 인도네시아 등 경쟁이 치열한 시장서 실질적 도움 될 것”

▲ (오른쪽부터) 무역보험공사 사장 김영학, 가스공사 사장 이승훈, 산업은행장 이동걸, NH농협은행장 이경섭 - 7월 26일 산업은행 본점

(엔지니어링데일리) 이준희 기자 = 26일 한국무역보험공사에 따르면 한국기업의 해외천연가스 인프라투자사업 참여 확대를 위한 4개 기관 공동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주요 협력분야는 해외 천연가스 인프라투자사업의 발굴 및 초기 사업성검토, 공동투자 및 자금조달 협력, 인적교류·세미나를 통한 기관간 업무경험 공유 등이다.

이번 업무협약은, EPCF방식으로 변화중인 시장트렌드에 맞춰 능동적 지원체계를 구축함으로써 한국기업의 해외 천연가스 인프라시장 선점을 지원하기 위해 진행됐다.   

무보 관계자는 “4개 기관은 최근 해외천연가스 인프라시장이 입찰시부터 건설·금융을 패키지로 제안하는 EPCF 방식으로 탈바꿈 중인 것에 주목했다”며, “시장 트렌드에 최적화된 ‘선금융-후발주’ 지원모델을 구축할 것”이라고 했다.

무보, 산업은행, NH농협은행, 가스공사는 각각 저개발국 비상위험 커버, 금융주선·자문, 인프라 운영 서비스를 일괄 제공할 계획이다.

무보 관계자는 “금융자문, 자금조달, 보험지원을 원스톱으로 제공하므로 이란, 인도네시아 등 경쟁이 치열한 해외 천연가스 인프라시장 수주에 실질적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